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라엘리안 오피니언] "14세부터는 때리지 마세요"

닉네임
여울목
등록일
2010-07-21 11:41:40
조회수
10429
"7세 이후엔 특별한 경우에만, 그러나 14세부터는 결코 안된다!"



-학생 처벌에 대한 라엘리안의 견해-

서울시 교육청이 최근 일부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들을 폭행한 사실이 동영상을 통해 공개돼 물의를 빚은 것과 관련, 오는 2학기부터 각급 학교의 체벌을 전면 금지하기로 하면서 '체벌'논란을 빚고 있다.

인류의 창조자 우주인 '엘로힘'의 메시지를 전하는 라엘리안 무브먼트는 '체벌'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밝힌다.

"체벌은 아주 어렸을 때로 한정시켜야 하며 이해력과 사고력이 성장함에 따라 점차 줄이다가 미침내는 완전히 중단해야 한다. 세 이후부터는 아주 특별한 경우에만 체벌을 주고, 14세가 되면 결코 체벌을 가해서는 안된다.

어린이에게 불가피하게 체벌을 할 경우에도 그 목적이 타인의 자유와 평정(平靜)을 존중하게 만드는데 있다. 아직 인간의 '유충'에 지나지 않는 어린이에게는 유아기 때부터 타인의 자유와 평정을 존중하도록 훈련시켜야 한다.

사고력이나 이해력이 형성되기 전의 어린이라 할지라도 양육자는 체벌을엄하게 가함으로써 타인을 괴롭히거나 타인의 자유를 존중하지 않는 경우에는 엄한 벌을 받는다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아울러 어린이에게 자신을 개화할 수 있는 법을 가르쳐 주고, 또 사회나 학교에서 배운 것에 대해서는 항상 질문할 수 있는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가르쳐야 한다. 당신은 어린이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을 외우도록 강요해서는 안 되며 어린이 자신이 원하는 길을 택할 수 있도록 도와 주어야 한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어린이 자신의 완서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한국 라엘리안 무부먼트 홍보담당, 안문숙 kmpr@rael.org
작성일:2010-07-21 11:41:40 211.207.139.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