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보도자료] 아프리카 여성들의 클리토리스를 되찾아 줍시다!

닉네임
여울목
등록일
2009-07-31 11:08:38
조회수
7576
라엘리안 무브먼트 보도자료 2009(AH63) 6.1

"아프리카 여성들의 클리토리스를 되찾아 줍시다!"


--- 한국 라엘리안, 6월 6일(토) 오후3~5시 인사동서 이색 퍼포먼스---

인류의 창조자 우주인 "엘로힘"의 메시지를 전하는 한국 라엘리안 무브먼트(대표 정윤표)가 오는 6월 6일(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울 종로 인사동 전통의 거리에서 "아프리카 여성들의 클리토리스를 되찾아 줍시다!"란 이색적인 퍼포먼스를 펼친다.

아프리카의 특성을 살린 이번 가두 퍼보먼스는 야만적인 음핵절제의 악습을 고발하고 잘못된 원시적 전통에 따라 어린 시절 음핵절제를 당한 아프리카 여성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현재까지 아프리카에서 음핵절제를 강요당한 여성은 1억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매년 200만~300만명의 어린 소녀들이 음핵절제로 인한 고통을 겪고 있는데, 수많은 소녀들이 그 후유증으로 목숨을 잃기도 한다.

최근 의술의 발달로 손상된 클리토리스를 복원하는 것이 가능해짐에 따라, 라엘리안 무브먼트의 정신적 지도자 라엘 성하는 가능한 많은 아프리카 여성들이 성적 기쁨의 감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기로 결정하고 클리토리스 복원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지원할 민간 비영리단체인 클리토레이드본부(WWW.clitoraid.org)를 미국 라스베가스에 설립했다.

엘로힘의 마지막 예언자인 라엘 성하는 "우리는 아프리카 여성들이 창조자 엘로힘에 의해 주어진 기쁨을 박탈당하는 것을 용납해서는 안된다. 지금도 수많은 어린 여성들이 가장 원시적이고 비인간적인 전통에 따라 고문을 당하고 있다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다"며 전 세계 라엘리안들이 앞장서 아프리카 여성들의 클리토리스 복원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여성의 클리토리스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절제되고 남은 클리토리스의 밑부분을 끄집어내어 새로운 클리토리스를 만들게 되는데, 수술할 때에는 국소마취를 하므로 아무런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 수술에서 회복되어 최종적으로 정상적인 성적 쾌감을 갖게 되기까지는 6주 정도 걸린다.

현재 아프리카에서 클리토리스 재생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1인당 500달러가 소요된다. 이 돈이면 원시적이고 야만적인 관습에 의해 상실된 클리토리스를 간단히 수술로 복원시켜 여성들의 잃어버린 기쁨을 되찾아 줄 수 있다. 동시에 이것은 여성 음핵절제를 행하는 자들의 추악한 행위를 중단시키는 데도 일조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아프리카 여성들에게 있어 500달러는 2년치 급여에 해당되는 큰돈이어서 쉽게 수술을 받을 수 없는 실정이다.

클리토레이드는 그 동안 전세계에서 기부받은 돈으로 아프리카의 버키나파소에 클리토리스 무료 복원수술을 전문적으로 할 쾌감병원(Pleasure Hospital) 부지를 매입하고 2007년 5월 26일 건축공사를 시작, 현재 건설 중이다. 수많은 여성들이 수술을 받을 수 있는 그 병원의 완공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 라엘리안 무브먼트의 정윤표 대표는 "쾌감병원은 카마(KAMA : 아프리카 본래 명칭)의 여성들을 위한 것이자, 전세계 여성들의 깊은 사랑의 대양을 향한 여행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수백만 명의 성기절제 피해 여성들에게 희망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음핵절제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여성들을 돕기를 원하는 사람은 미국 클리토레이드본부(clitoraid, 6120 W Tropicana Ave # A16-200, Las Vegas NA 89103, USA)로 직접 성금을 보내거나, 클리토레이드 홈페이지(www. clitoraid.org)의 Donate 항을 클릭해 온라인으로 기부해도 된다.
작성일:2009-07-31 11:08:38 59.6.1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