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대신문을 읽고

제목

1644호를 읽고

닉네임
06 박기석
등록일
2010-05-27 17:43:17
조회수
4019
‘겨울 바람이 봄바람보고 춥다 한다’,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를 나무란다’, ‘숯이 검정 나무란다’, ‘남의 눈 속의 티만 보지 말고, 자기 눈 속의 대들보를 보라’ 이상의 속담은 자기 자신의 흠, 단점을 보지 못하는 것을 비유하는 속담이다.
학내 문제들에 대한 고대신문의 보도 이후, 이 문제들은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 학생들의 입장을 대변하여 대학측에 문제 제기를 공론화한 고대신문의 노력에는 매우 고마움을 느낀다.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개선해준 학교측에도 또한 고마움을 표한다.
이렇게 자신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그것을 인정해 개선한다면 계속적인 발전이 가능하다. 하지만 현재 고대신문은 이러한 간단한 원칙을 잊고 있지는 않는지 의심스럽다.
하계 선진대학 탐방자를 모집한다는 기사를 보고 포탈에 들어가 보았는데 우선 공지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 우여곡절 끝에 공지를 찾았지만 읽을 권한이 없다는 메시지가 뜨며 지원서를 다운받을 수도 없었다. 결국 직접 전화를 통해 학생복지팀에 문의해보니 안암캠퍼스 학생들은 참가 대상이 아니라는 얘기를 들었다. 분량이 한정된 탓인지 기사에서는 이 프로그램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없었다.
이번호 종단횡단의 내용은 고대신문의 기자로서 생각한 자기 자신에 대한 자성이다. 기자들마저 인정하는 쉬운 오탈자에 대한 실수와 그에 대해서도 점점 무감각해진다는 점은 실망스럽다. 그래도 그것을 인식하고 독자들에게도 이를 알린 점은 잘했다고 생각한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 목표를 타인 앞에서 선언한다면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학생들이 알기 쉽지 않은 정보들과 흥미로운 취재거리를 선택하는 모습들을 보면 항상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고대신문을 느낄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정확하고 알기 쉽게 정보를 전달하는 기본 원칙을 지켜달라는 당부를 하고 싶다.
작성일:2010-05-27 17:43:17 218.158.95.1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Adiana 2014-03-04 12:51:44
Safety conscious. Some insurance Quotes Chimp determine rates by how willing you are to take steps to reduce your risk. This helps both of you, since reduced risk leads to fewer claims and fewer claims means that your life has been less "eventful." For example, companies offering homeowner's insurance often reward non-smokers with a small savings in the premium since statistics prove that nonsmokers have less likelihood of suffering a fire than smokers do. Fewer claims should also mean lower premiums.
Kuber 2013-09-01 20:42:16
I was looking evrwheyere and this popped up like not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