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스케치

△서창캠퍼스 시설팀(부장=진규관)은 지난 달 24일 40여일에 걸친 체육관 후면 옹벽공사 및 운동장 확장공사를 마무리졌다. 이번 공사를 통해 체육관 뒤 옹벽은 환경친화적인 ‘돌망태’를 이용, 한결 깔끔해진 모습을 갖췄으며 운동장은 길이가 50여 미터 확장됐다.

△출판부(부장=신승하·문과대 동양사학과)가 지난 4월 30일 한승옥(숭실대 국어국문학과)교수의 『이광수 문학사전』을 발간했다. 크게 어휘편과 부록편으로 구성된 사전은 춘천 이광수의 소설을 주 대상으로 삼고 있으며, 사전에는 춘원의 소설 전반에 걸쳐 사용된 어휘와 문장 용례가 수록돼 있다.

사전은 하나의 표제어에 따른 다양한 용례를 여러 작품에서 찾아 제시함으로써, 어휘 활용의 심도와 폭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춘원의 소설에서 가려 뽑은 어휘들을 통해 소멸돼 가는 고유한 우리 언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안암병원 비뇨기과(과장=이정구·의과대 의학과)는 성북구를 비롯한 인근에 거주하는 생활보호대상자 대상으로 지난달 29일 요실금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병원 측은 “무료검진을 통해 체외자기장 이용한 요실금 치료나 테이프 이용한 수술치료도 무료 시행할 계획”이라고 무료검진의 의의와 계획을 밝혔다.

△김정배 총장이 지난 달 27일(월)부터 업무를 다시 시작했다. 총장실을 사범대 학생들이 점거하고 있어, 현재 김 총장은 본관 2층, 예전 입학관리실이 있던 곳에서 통원치료를 겸하며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한편, 지난 달 19일 전직 국회의원인 교우회 이 某 부회장의 아들 결혼식에 김 총장이 주례를 선 것을 두고,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 게시판에는 ‘공식 업무도 못 보는 사람이 무슨 주례냐?’, ‘오래 전에 약속 된 것이라 어쩔 수 없었다’등의 논란이 일기도 했다.

■학사일정

△Internet 수강소감 설문 실시 오늘(3일) 오전 9시∼7월 11일 오후 5시. 학교홈페이지>KUPID>인트라넷 서비스>성적조회>수강소감평가 (수강소감평가 이후 금학기 성적조회 가능)

■강연회

△노들 장애인 야간학교 김도현 교사 강연회-『오버 더 장애차별』오늘(3일) 오후 6시30분. 대강당 6-102호.

■동아리소식

△제25회 본교 농악대 정기공연-『임진강 뱃사공』 오는 5일(수) 오후 7시. 인촌기념관 대강당. 제19대 동아리연합회, 문화의례뭉치, 국악닷컴 후원.

△애기능동아리연합회 월드컵 폴란드 전 관람용 스크린 설치 내일(4일) 자연계 캠퍼스 장승 앞. 막걸리를 무료 제공 계획.

△서창캠퍼스 독어독문학과 소모임 「View Finder」 제6회 창작영화제 렌즈를 통한 세상보기 주제. 오늘(3일) 오후 6시. 인문대 312호

△서창캠퍼스 동아리 「소리마당」 정기공연 『 1+1=1』 오늘(3일) 오후 7시. 진달래관 4층 소극장.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