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대 안암총학생회(이하 안암총학)의 선거일정이 확정됐다.
후보 등록기간은 오는 12일(월)과 13일(화)이며, 선거 유세기간은 오는 14일(수)부터 26일(월)까지다. 투표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3일간 진행되며, 개표는 29일(목)에 이루어져 30일(금)에 당선자가 확정된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선관위)는 이번 선거를 모바일 투표와 오프라인 투표를 동시에 병행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당초 온, 오프라인 투표 병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가능한가에 대한 문제 등으로 결정이 미뤄져왔다.

그러나 우려되는 문제에 관해 해당업체에서 만족할만한 답을 내놓아 이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선관위는 홈페이지(www.ggku.net)을 통해 “온라인(모바일) 투표는 인터넷과 핸드폰이 많이 퍼져있는 현대 상황에서 민주주의 실현을 더욱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라며 “41대 안암총학생회 선거의 완벽한 관리를 위해서 힘쓰고 공정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중선관위는 연락처 제공 문제에 관해 이번 주 중으로 학교 측의 최종 답변을 받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제41대 안암총학생회(이하 안암총학)의 선거일정이 확정됐다.

후보 등록기간은 오는 12일(월)과 13일(화)이며, 선거 유세기간은 오는 14일(수)부터 26일(월)까지다. 투표는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3일간 진행되며, 개표는 29일(목)에 이루어져 30일(금)에 당선자가 확정된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선관위)는 이번 선거를 모바일 투표와 오프라인 투표를 동시에 병행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당초 온, 오프라인 투표 병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가능한가에 대한 문제 등으로 결정이 미뤄져왔다. 그러나 우려되는 문제에 관해 해당업체에서 만족할만한 답을 내놓아 이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선관위는 홈페이지(www.ggku.net)을 통해 “온라인(모바일) 투표는 인터넷과 핸드폰이 많이 퍼져있는 현대 상황에서 민주주의 실현을 더욱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라며 “41대 안암총학생회 선거의 완벽한 관리를 위해서 힘쓰고 공정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중선관위는 연락처 제공 문제에 관해 이번 주 중으로 학교 측의 최종 답변을 받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