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보다도 먼저 어윤대총장의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빛나는 역사와 유구한 전통을 자랑하는 모교에 많은 분들의 존경과 축복을 받으며 새 총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은 우리 고대 전체의 영광이라고 생각하며 22만 고대 교우의 이름으로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근자에 모교 총장의 선출문제를 두고 여러 번 내홍이 있었던 점을 상기해 볼 때, 고대 구성원의 총의에 의해 새로 마련된 총장선출제도에 따라 교수, 직원, 교우, 학생등으로 구성된 총추위의 추천을 거쳐, 법인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선출되었다는 점은 다행스러운 일입니다.
 
특히 이번 제 15대 총장은 불과 2년 앞으로 다가온 모교 개교 1백주년 기념사업을 효과적으로 이끌고, 민족고대 1백년을 넘어 세계고대 1천년으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중대한 소임을 완수해야하기에, 더욱 의의가 깊다 하겠습니다.

 우리는 신임 어윤대 총장님이야말로, 4반세기 동안을 모교에서 봉직해온 교육자로서의 경륜으로보나 우리나라 경제·외교 등 각종 정책의 수립과 집행에 기여해온 다양한 행정경험으로 보나, 우리 고대가족들의 희망과 비전을 실현해주실 역량을 갖춘 분이라고 확신합니다.
 
다양한 인재들을 적재적소에 등용하여 그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여 모교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미국·일본·필리핀 등을 위시하여 세계 각국에서 수학하고 연구한 경험을 살려 모교의 교세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로 뻗어갈 수 있도록 후배 재학생들을 글로벌 시대의 선두주자로 길러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