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3인분기준)
만두피 2상자 (1200), 닭 안심살 1팩 (4500), 브로콜리 1개 (1000), 파프리카 3개-빨강, 노랑, 초록 (3000), 양파 1개 (500), 피자치즈 200g (3500), 올리브유, 유자청 3팩, 허브소금, 식초, 후추, 건조파슬리

△만드는 방법
1. 요리하기 전, 먼저 닭 안심살을 꺼내 올리브유와 허브소금, 후추를 뿌려 재어 둔다.
2. 야채를 씻고, 파프리카와 양파는 가로세로 7mm 정도로 작게 썰고 브로콜리는 잎 부분을 중심으로 가늘게 썬다. 피자치즈도 마찬가지로 가늘게 썬다.
3. 작은 냄비에 물을 붓고 소금을 조금 넣은 후 브로콜리를 살짝 데친다.
4. 재어 놓은 닭 안심살을 프라이팬에 굽는다.
5. 닭 안심살을 굽는 동안, 썰어 두었던 파프리카와 양파, 유자청 3팩을 한데 섞고 식초를 두세 방울 떨어뜨려 섞는다.(유자소스)
6. 닭 안심살이 노릇노릇 구워지면, 가위로 만두피 길이에 맞추어 적당히 자른다.
7. 만두피 위에 닭 안심살과 파프리카를 올리고, 유자소스를 붓고 피자치즈를 올린다. 만두피 양쪽을 잡아 가운데로 모아 물을 살짝 발라서 붙인다.
8. 대략 30개 정도의 만두를 만들고 닭 안심살을 구웠던 프라이팬에 올려 만두를 굽는다.
9, 만두를 잘 뒤집어 노릇노릇 굽고 접시에 담은 후 파슬리를 뿌리면 완성!

<심사평>
상큼한 유자소스 만두맛 상승시켜

이 작품은 만두 속에 닭안심살, 브로컬리, 빨·노·초의 파프리카와 피자치즈를 넣어 퓨전화 했다. 또 기존 만두의 틀을 깨고 Open된 형태로 만두피를 처리했다. 이 작품은 향긋하고 상큼한 유자소스를 중심으로 만두의 맛을 상승시켰다. 단, 스타일링 부분에서 좀 더 아름다울 수 있도록 키위, 방울토마토, 만두의 단면을 보이게 처리하지하지 않은 점이 아쉽다. 1위를 하기에 충분한 맛과 정성이 돋보이는 작품이었고 참가자인 정영민 학생과 에미(교환) 학생에게 ‘친구’라는 작품명처럼 아름답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