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재필

케빈 가넷

 

 

 

 

 

 

 케빈가넷 : 보스톤 셀틱스 F
                 211cm 108.9kg 1976년생
 
 하재필 : 등번호 13번, 3학년, C
               200cm 98kg

“저의 일순위는 무조건 케빈 가넷이에요” 닮고 싶은 선수를 묻는 질문에 명확한 대답이 돌아왔다. 하재필 선수는 어렸을 때부터 그의 팬이라고 했다. 케빈 가넷은 07/08 시즌 NBA 보스톤 셀틱스를 우승으로 이끈 장본인이다. 데뷔 후 12년 동안 미네소타에서만 뛰다 1:7 트레이드로 보스톤에 이적해 첫 우승반지를 꼈다. △득점 △리바운드 △어시스트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는 다재다능함이 그가 높게 평가받는 이유다. 하재필 선수는 장신이면서도 운동능력이 탁월하다. 긴 팔, 신장을 이용한 공격 리바운드 능력이 좋고 골밑에서의 뛰어난 위치선정은 가드들끼리의 2대2 플레이에서 골을 넣기 쉽게 만들어 준다. 게다가 빠른 스피드도 지니고 있어 농구부의 핵심선수로 꼽힌다.

 

김병철
최윤호 김병철 : 대구오리온스 G185cm 78kg 1973년생최윤호 : 등번호 11번, 4학년, F188cm 80kg최윤호 선수는 4학년으로 현재 우리학교 농구부 주장이다. 고비 때마다 적절히 터뜨려주는 깔끔한 슛이 그의 장기다. 그런 그가 좋아하는 선수는 우리학교 선배인 김병철(체교과 92학번) 선수다. 대구오리온스의 주장으로 ‘피터팬’이라는 별명을 가진 그는 슈팅가드로서 팀의 6년 연속 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끌며 프랜차이즈 스타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김병철 선수의 3점슛은 기복이 있지만 속공 때마다 돋보인다. 최윤호 선수 또한 최근 물오른 감각을 자랑하며 팀에 공헌하고 있다. 지난 6월 농구국가대표팀과의 연습경기에서는 3점슛을 무려 11개나 성공시키며 발군의 기량을 선보였다. 최윤호 선수의 끈기와 열정은 지난 2007년의 부상 공백을 뛰어넘었고, 지금은 우리학교 최고의 스윙맨으로 자리잡았다.
김승현

정창영

김승현 : 대구오리온스 G
              178cm 78kg 1978년생

 정창영 : 등번호 8번, 2학년, G
              190cm 72kg

대구 오리온스 김승현 선수는 국내 최고로 불리는 포인트가드다. 빠른 스피드와 재치있는 패스가 그의 장기다. 작은 키가 단점으로 꼽히지만 비교적 뛰어난 수비력을 지니고 있다. 김승현 선수의 패싱력과 게임을 이끄는 능력을 배우고 싶다는 정창영 선수의 운동능력은 집안 내력이다. 우리학교 77학번으로 현재 일본 농구팀 감독을 맡고 있는 아버지와 국가대표 배구선수 출신인 어머니, 여자프로농구 선수인 누나로 온 집안이 스포츠인이다. 정창영 선수는 지난 7월 열린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 대회 결승전에서 눈부신 활약으로 우리학교의 우승을 견인했다. 장신 가드인 그는 공격의 완급 조절 능력이 뛰어나고 순간적인 센스가 좋은 것이 강점이다. 청소년대표에 선발되기도 했던 2학년 정창영 선수의 기량은 나날이 성장하는 중이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