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정후보 조재진, 부후보 이세윤.


어깨동무
정후보(조재진-영어영문06)
부후보(이세윤-영어영문06)
△면학 격려금 지원(정기토익, 금융 3종, 국가고시, 공모전 준비)
△각 단과대별 취업 상담실 운영
△단과대 전광판 설치
△조경 사업, 편의 공간(운동시설/문화시설) 확충
△기숙사 외박권 추진/흡연 부스 설치
△도서관 환경/각 건물 화장실 개선
△이색 교양 과목 신설
△자취방 정보 책자 발행
△사회체육학과 단과대 분리

출마 계기는 무엇인가
3년간 학교생활을 하면서 내가 겪은 불편함을 불평만 하지 말고 개선해 학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출마했다. 그래서 다른 선본과 차별화된 복지 공약들이 많다.

지난 21대 세종총학을 평가 한다면
과거에 비해 학생회에 대한 학우들의 관심을 유도했다는 데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학생들의 불편사항 해결에 대해 노력한 점도 과거 학생회와는 차별 된다고 본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노력에 비해 눈에 보이는 성과가 적었다고 생각된다. 이는 총학생회의 역량과도 관련이 깊다. 학교와 기업의 적극적 지원과 투자를 받아 22대 세종총학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

등록금책정기구 분리에 대한 필요성과 등록금 문제에 대한 구체적 해결 방안은?
등록금 책정기구 분리는 필요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대신 등록금 납부의 다양한 방법 등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구조개선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겠다. 또한 등록금 상승폭을 줄이기 위해 최대한 노력해 납부한 등록금액 만큼 복지, 학업 혜택 등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현재 복지문제 중 어떤 부분이 가장 미흡하며 이에 대한 개선책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생활 복지가 미흡하다. 학생들의 학업, 먹거리, 건강, 수면, 휴식 등 전체적으로 모두 만족스럽지 않다. 도서관, 학관 식당 등의 질적 향상이 필요하며 이외 △캠퍼스 내 다양한 먹거리 제공 △프린트출력 무료화 △면학 격려금 △다양한 문화생활 기반 마련 △여학우를 위한 복지해결 이나 취업에 대한 실질적 지원 등 직접 생활과 관련한 복지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본다. 이에 총학예산을 학생복지에 가장 큰 비중을 둬 개선하는 것은 물론이고 학교, 기업과 연계해 적극적인 후원·투자를 받을 계획이다.

안암캠퍼스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 환경에 대한 극복 방안은 무엇인가?
우리학교의 경우 교육환경이 절대적으로 열악하다. 이는 투자하는 비용이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는 등록금을 납부한 만큼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학교와 직접 협상하고 기업과 연계해 등록금 액수 만큼 좋은 교육 환경을 가질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 또한 선택교수제, 수업방식의 다양화를 통해 양질의 면학 상황을 가능하도록 하겠다.

총학생회의 사회참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며, 사회참여를 할 경우 어떤 사안에 중점을  둘 것인가?
총학생회는 학생을 대표하는 기구이기 때문에 학생들의 의견을 무시한 채 어떠한 사회참여도 해서는 안 되겠다. 다만 학생들을 위한다고 생각되는 사회참여는 학생들과 의견을 교환하며 협의, 토론을 거친 후에 진행하겠다.

차기 총학생회에서 준비하는 학내 여론 수렴 방식은 어떠한 것인가?
학교홈페이지 자유게시판 활용과 도서관 간식제공으로 설문조사의 참여도를 높인다. 학생과의 의견 교환, 대화가 필요한 문제일시 각단과별로, 도서관, 농심국제관에 임시 부스를 설치해 직접설문, 건의를 가능케 하겠다.

부실한 자취환경에 대한 향 후 지원책이 있다면?
자취방 정보책자 발행을 통해 학우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 할 계획이다. 학교홈페이지에 있는 불만사항을 수집해 자취환경에 대한 불만이나 문제 등을 적극 해결·지원할 것이다.
 
민족해방제(2캠고연전)에 대한 앞으로의 방향은 무엇인가?

단순한 술자리 교류가 아닌 학술교류 등 소속대학에서 느낄 수 없는 부분을 서로 느끼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한다. 만약 이것이 어렵다면 근거리에 위치한 홍익대와의 교류라도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면학 격려금 지급, 단과대별 취업 상담실 운영 등 생소한 공약의 구체안은 무엇인가?
취업관련 혹은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공무원, 토익, 토플)준비 시, 학교 측과 연계해 약소하게나마 5000원 정도의 지원금을 지급하도록 하겠다. 기업의 후원을 받아 재정적인 도움을 받고 취업 전문사이트와 공유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  

학내 PDP가 이미 많은데 전광판을 굳이 따로 설치하려는 이유가 있나?
학내 PDP는 영상물 상영 위주라 한 번에 학생들의 관심을 끌지 못한다. 전광판을 따로 설치해 눈에 띄는 정보를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광판을 설치하려는 것이다.

건물 화장실 전면 개선, 흡연부스 설치 등 다른 선본에 비해 공약 이행 시 많은 재정을 필요로 한다. 많은 비용을 어떻게 충당 할 계획인가? 
학생회비를 인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등록금 인하는 실질적으로 어렵다. 등록금을 내되 학교 측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해 도움을 요청 할 것이다. 이것 또한 기업의 도움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