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문항

① 고대정신 중 하나. 자유, ○○, 진리.
③ 교육○○의 이념. 본교 건립 이념 중 하나.
⑤ 사립○○전문학교. 본교의 전신으로 1905년 이용식선생에 의해 설립됐다.
⑥ 학생회관을 줄여 부르는 말.
⑧ 초대총장. 평안북도 정주 출생. 일본 와세다대 사학과를 졸업했다.  민족 대표 33인 외에 3·1운동의 계획과 추진에 중요한 구실을 한 16명 가운데 한 사람. 6·25전쟁 중 납북됐으며 저서로는 <조선유학사>가 있다.
⑩ 이종택이 작사하고 이봉조가 작곡한 대중가요를 본교 응원단이 개사해서 사용하고 있는 응원곡.
⑫ 본교 상징 동물. 한민족의 신령한 동물 토템으로서 용기, 결단, 민활, 위엄 등을 상징한다.

 

세로문항

①○○○ 연구소. 현재 염재호 교수가 소장을 맡고 있으며 국가 행정과 관련된 연구를 하고 있다.
②○○척식경제전문학교. 제2차 세계대전 말기인 1944년 4월, 일제 당국의 강제에 의한 잠시동안 바뀐 교명.
④ 본교 캠퍼스 홍보관 건물 뒤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97년 10월 6일 착공했다. 지하 2층, 지상 7층의 건물. 99년 건축미전 은상을 수상했으며 단일 건축물로는 본교 캠퍼스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⑦ 1963년 안암캠퍼스 동쪽 언덕에 세운 석조상.
⑨ 교목. 겉씨식물 구과식물아강 구과목 소나무과의 상록교목. 기상, 절개, 지조를 상징한다.
⑪ 국보 제249호롤 본교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다. 조선 후기의 도화서 화원들이 창덕궁과 창경궁의 전각 및 궁궐 전경을 조감도식으로 그린 16폭의 궁궐 배치도.
⑫ ○○대동제. 서창캠퍼스의 대동제 이름 .
⑬ 교호의 일부. 입실렌티○○○ 카시코시코시코 칼마시케시케시 고려대학 칼마시케시케시 고려대학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