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엑스 고려대 (TEDx KOREA Univ.)가 다음달 2일 하나스퀘어 대강당에서 열린다. ‘나눔’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일상 속에서 나눌 수 있는 가치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며, 탐스슈즈 임동준 이사, 휴먼네트워크연구소 양광모 소장 등 총 6명의 연사가 참여한다. 또한 강연이 끝난 후엔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애프터 파티와 책 나눔 행사가 열린다. 테드엑스 고려대를 준비 중인 강대웅(경영대 경영04) 씨는 “나눔이라는 것은 추상적이지만 소통을 통해 나눔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하나스퀘어 대강당에서 열리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테드엑스 공식 홈페이지(http://tedxkoreauniv.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TED란?
TED란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로 'idea worth spreading'을 모토로 하며 18분 동안 자신이 공유하고 싶은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강연회다. TEDx의 엑스(x)는 ‘independently organized TED event'를 뜻하는 것으로 미국의 테드 본사에서 라이센스를 받아 독자적으로 열리는 지식 플랫폼이다. 국내에선 2009년 TEDx명동이 처음 열렸고, 이후 연세대, 홍익대, 숙명대에서도 TEDx가 성공적으로 열렸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