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홍보영화 UCC 참여 이벤트
대외협력처 홍보팀에서 본교 홍보영화 제작을 위한 UCC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홍보영화의 에필로그 및 엔딩타이틀에 들어갈 응원가에 어우러진 학생들의 다양한 모습을 주제로 하며, 14일까지 접수 받는다. 본교 재학생, 교직원, 교우 등으로 구성된 개인 및 단체는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홍보팀에 CD로 직접 제출하거나 korea_ssong@naver.com으로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탈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약학대학원 입시 설명회 개최
5일 오후 5시 세종캠퍼스 제2과학기술관 109A호에서 일반대학원 약학과 석사, 박사 및 석․박사 통합과정 입시 설명회가 개최된다. 문의는 정용우 교수(041-860-1618, yjung@korea.ac.kr)로 하면 된다.

크림슨 마스터즈 콘서트
6일 오후 7시 30분 인촌기념관에서 제 27회 크림슨 마스터즈 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음악회는 테크노콤플렉스 개원 15주년을 기념한 것으로 입장권 예매는 본교 홈페이지 korea.ac.kr에서 온라인서비스>시설예약>인촌기념관좌석예약 으로 할 수 있다. 공연은 약 100분 동안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02-953-2105, develop@korea.ac.kr로 문의하면 된다.

학문소통연구회 워크숍 열려
30일 운초우선 교육관 201호에서 ‘자연, 상실된 인간성에 대한 그리움’을 주제로 워크숍이 진행됐다. 학문소통연구회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의 정원문화와 동양 시가 속에 나타난 자연과 인생에 대해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취득학점 포기 신청기간
4일 오전 10시부터 2011학년도 2학기 취득학점 포기 신청기간이다. 등록학기 7회 이상, 102학점 이상 취득한 재(휴)학생에 한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6학점까지 포기할 수 있다. 신청은 포탈(portal.korea.ac.kr)에서 본인이 직접 할 수 있으며, 교과과정상 필수과목은 포기할 수 없다.

백태웅 교수 초청 특강
9월 29일 법학관 신관 102호에서 하와이대 법대 백태웅 교수의 초청 특강이 진행됐다. ‘동아시아공동체와 국제인권협력’을 주제로 유럽과 미국을 필두로 하는 세계협력에 이어 동아시아를 아우를 수 있는 공동체의 중요성을 애기하며 인권에 관한 국제적 협력관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면접시뮬레이션과정 참가자 모집
학생처 경력개발센터에서 2011년 하반기 공채 대비 ‘면접시뮬레이션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효과적인 이력서 작성법, PT/토론면접 시뮬레이션, 프리젠테이션면접 노하우 등에 관한 수업이 진행된다. 신청은 4일부터 선착순으로 4.18기념관 1층 경력개발센터에서 받으며 학생증과 교육비 만 원을 지참해야 한다

식품정치 출간 
본교 출판부가 ‘식품정치(매리언 네슬, 부제 : 미국에서 식품산업은 여양과 건강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 한국어판을 간행했다. 저자는 음식을 먹는 일상적인 행위가 자본과 정치가 개입하기 시작하면서 복잡한 사회문제가 된다고 보았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