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대재해의 교훈 : 복합위기와 리스크 관리> 출간
일본연구센터(소장=최관)이 동일본대지진 이후 일본의 위기 관리 능력을 진단하는 <일본 대재해의 교훈 : 복합위기와 리스크 관리>를 출간했다. 이 책은 대지진 이후 일본정부의 대응방식과 정치, 경제변화상을 분석하고 새로운 체제 구축을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대지진 당시 정책담당자였던 다케나카 헤이조(竹中平蔵) 전 경제정책장관과 일본 재건 이니셔티브 재단 후나바시 요이치(船橋洋一) 이사장이 직접 집필해 민관의 대응을 분석했다. 번역은 김영근(일본연구센터)교수가 맡았다.

양성평등센터 성평등 문화지킴이 모집
양성평등센터에서 제 7기 성평등 문화지킴이를 모집한다. 이는 본교 양성평등센터의 학생 서포터즈로서 센터의 업무와 기능을 알리고 상호존중을 바탕으로 한 양성평등 대학문화 및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임이다. 학부생(휴학생 포함)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19일 오전 9시까지 지원을 받는다. 지원은 양성평등센터 홈페이지(http://equality.korea.ac.kr)에 첨부된 지원서를 작성해 helper@korea.ac.kr로 메일 보내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포탈사이트를 참조하거나 양성평등센터(02-3290-1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졸업자격영어시험 실시
외국어교육센터에서 졸업자격영어시험을 시행한다. 시험 형식은 KU 영어 인증시험으로 듣기평가 포함, 4지선다 120문항이다. 13일 오후 5시까지 외국어교육센터 홈페이지(http://langtopia.korea.ac.kr)에서 신청가능하며 응시료는 15,000원이다. 시험은 17일 오전 10시에서 12시에 우당교양관(안암)에서 치러진다. 학부생의 성적확인은 28일 외국어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대학원생은 합격 여부만 각 대학원 학사지원부에서 추후에 별도로 공개한다. 자세한 사항은 02-3290-1451로 문의하거나 외국어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2012년 G20세대 영문에세이 경진대회
주OECD대한민국 대표와 매일경제가 G20 세대인 국내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2년 영문에세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주제는 ‘What are the big issue in eduacation today?’ 등 이며 접수는 다음달 13일에 마감된다. 합격자 발표와 시상식은 5월 중에 이뤄지며 시상내용은 △대상 : 1명 / 상패 및 장학금 200만원 △우수상 : 2명 / 상패 및 장학금 100만원 △장려상 : 3명 / 상패 및 장학금 100만원 이다. 대상과 우수상수상자는 5월 파리에서 개최되는 OECD포럼 참석 기회 부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kiep.go.kr) 또는 신흥개도국지식정보포털 EMERiCs(www.emerics.org)를 참조하면 된다.

고대신문 수습기자 모집
고려대학교 학보사 고대신문사에서 수습기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일반기자와 사진기자이며 현재 재학 중인 1,2학년 고대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원서마감은 21일 오후 6시 이며 원서는 홍보관(안암) 2층 고대신문사 편집실과 인문관(세종) 1층 세종편집실에서 받을 수 있다. 또는 고대신문 홈페이지(www.kunews.ac.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event@kunews.ac.kr로 제출하거나 편집실에 방문 지원해야하며 지원자는 21일 오후 6시 30분 홍보관 2층 고대신문사에서 시험을 치른다. 자세한 사항은 고대신문 대표폰 (010-5295-16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쓰기 말하기 클리닉
교수학습개발원에서 글쓰기, 말하기 클리닉을 실시한다. 3월 한 달 간 중앙광장 B121호에 사전 예약 없이 아무 때나 방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이다. △글쓰기와 말하기 첨삭 지도 △커뮤니케이션 능력 전반에 대한 상담 △토론 클럽 지도 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어소통능력연구센터(http://kcacwc.cafe24.com) 또는 02-3290-1668로 문의하면 된다.

우리나라 산업협력 방안에 관한 세미나 개최
그린스쿨(에너지환경정책기술대학원)에서 우리나라 산업협력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13일 오후 5시 창의관(안암) 127호에서 개최되며 지경부 산업협력실 문재도 실장이 연설한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