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 앤 헤리티지(HIStory&HERritage)’ 특별전이 박물관(관장=조명철 교수) 제1, 2 기획 전시실과 현대미술실에서 5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박물관의 지속적인 수집 활동을 보고하고 한국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조망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미술품을 중심으로 현대인(His&Her)이 살아온 치열한 역사(History)와 그들의 흔적(Heritage)을 주제로 한다. 이중섭을 비롯해 △권진규 △방혜자 △정종미 등 국내 유명 작가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공과대 ‘Crimson Professor Fellowship’에 방준하(화공생명공학과) 교수, 허준(전기전자전파공학부) 교수, 김웅(신소재공학부) 교수, 김현섭(건축학과) 교수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Crimson Professor Fellowship은 국제적 연구 성과 달성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공과대에서 2011년부터 연 1회 실시하고 있다. 대상은 재임용 심사를 통과한 임용 6년 이내의 신진교수로 논문 성과, 수주 연구비, 기술 이전에 의한 수입 등을 평가해 3년간 연 1000만원의 연구지원금을 지원한다.

황병국(생명대 생명공학과) 교수 연구팀 식물병 면역성 세포사멸기작 최초 규명했다. 황 교수 연구팀은 고추식물이 세균성점무늬병원균감염에 대해 면역반응을 일으킬 때 병생성관련단백질인 PR10이 병저항성관련 단백질 LRR1과 상호작용해 세포사멸반응을 유도하는 과정을 밝혔다. 병생성관련 단백질의 면역성 증대 과정을 밝히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인정받았다.

동아리연합회 야식 행사 ‘민광불바다’가 2일 오후 7시, 민주광장에서 열였다. ‘민광불바다’는 제 29대 동아리연합회(회장=이안나)가 주최한 시험 후 야식행사다. 바비큐파티 형식의 이번 행사는 중앙동아리 회원, 특별기구 위원 등 학생회관 이용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했다.

UC Berkeley 방문학생 프로그램 설명회가 7일 오후 4시 동원글로벌리더십홀 지하 1층에서 열린다. 설명회는 UC Berkeley의 현지 담당자들이 본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한다. 단 설명회는 문과대학에 학적을 둔 학부생만 참여 가능하다. 설명회 관련 문의는 국제교류팀 02-3290-2962, 선발관련 프로그램 문의는 02-3290-131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