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KU그린바자회가 환경생태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20일(월)부터 24일(금) 까지 5일간 중앙광장 입구에서 열린다. 폐 의류나 폐 가전제품 및 책을 행사장에서 기증받아 기증물품 및 환경제품을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3 BMRI 동기 국제 심포지엄 프로그램이 6월 7일(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고려대학교 백주년기념관 국제 원격회의실에서 진행된다. 교육학과 WCU사업단과 두뇌동기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동기 심포지엄의 일환이다. ‘emergence of neuroeducation'이라는 주제로 동기의 역동적인 측면을 살펴볼 예정이다.

제 1회 KU그린영화제가 22일(수), 23일(목) KU시네마트랩에서 열린다. 상영작은 TV 방영 당시 다큐 사상 최고의 시청률은 돌파한 ‘아마존의 눈물’과 칸영화제 황금카메라상을 수상한 영화 ‘비스트’다. 자세한 내용은 KU시네마트랩 홈페이지(www.kuc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제처 글로벌리더십센터(GLDC)는 브루나이 국립대학에서 열리는 2013 Asia Pacific Leaders Education Program(APL EP)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선발된 학생은 6월 24일부터 7월 19일 까지 브루나이 국립대학에서 Future Leaders of the World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16일부터 26일 까지 국제처 글로벌리더십센터로 방문접수(동원글로벌리더십홀 302호) 또는 이메일(gldc@korea.ac.kr)로 접수하면 된다.

2013년도 국비유학생 선발 시험이 시행된다. 시험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16일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 동원글로벌리더십 홀 202호에 방문접수 하면 된다.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응시원서, 추천서, 성적증명서, 외국어 성적표, 활동실적 증빙서류 등이다. 자세한 문의는 국제처 국제교류팀 (02-3290-2962)로 하면 된다.

의학도서관이 Book/E-Fair를 개최한다.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생 및 대학원생, 교원, 의료원 전직원 대상이며 22,23일 이틀 동안 의학도서관 1,2층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의학도서관 구비 희망도서 신청, 베스트셀러 할인, 교양도서 할인, 경품 추첨 및 기념품 제공 등으로 구성돼있다. 경품은 폴라로이드 카메라, 베스트셀러 세트, 의학사전, 외장하드 등이다.

본교 시설부가 6월 30일 까지 소방시설 종합정밀점검을 실시한다. 본교 모든 건물 대상이며 점검은 (주)리더스신화의 이백형 소방시설관리사 (011-231-8227)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포탈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시설부 신용선 과장(02-3290-1225)로 하면 된다.

본교 8월 졸업예정자 중 교원자격취득 희망자는 25일 오후 4시 30분에 교육관에서 시행되는 적․인성검사를 필수로 받아야 한다. 교원자격취득 희망자에는 사범대, 일반대학 교직과정, 교육대학원생이 모두 포함된다. 검사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는 8월 졸업예정자가 아니거나 교원자격취득을 희망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여 졸업 시 교원자격증 및 이수증을 발급받지 못한다. 자세한 시행 안내는 본교 포탈이나 사범대학, 교직과, 교육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