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개발원에서 KUPT 튜터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영어(EMC Skills)와 일반과목으로 나누어진다. 신청 자격은 각각 영어 튜터링에 자신 있고, 해당과목에서 A이상의 학점을 받은 학부 및 대학생 이다. 튜터는 한 학기 16시간 이상 활동하게 되며, 활동시 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 받는다. 튜터 신청은 8월 4일 까지 교수학습개발원 홈페이지(http://ctl.korea.ac.kr)에서 하면 된다.

  뇌공학 단기 강좌가 8월 5일(월)부터 6일(화) 까지 우정정보통신관에서 열린다. 본교 뇌공학 융합기술연구사업단이 주최하는 이번 강좌는 ‘뇌영상 및 뇌신호처리의 이론과 실습’을 주제로 열린다. 참가 자격은 학부생 및 대학원생 혹은 일반인이며, 접수는 31일(수)까지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asra88@korea.ac.kr)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전국 대학생 논문경연대회를 본교 법학연구원 ICR센터에서 개최한다. 논문의 주제는 자유이며, 경쟁법, 규제법, 방송통신법, 지적재산권법 분야의 연구 및 이와 관련된 통섭적 연구에 관한 것이면 된다. 단, 주제는 법제도 또는 법이론적 함의를 가져야 한다. 논문 접수 마감일은 9월 30일 까지 이며, 문의는 ICR센터 사무국(02-3290-2915)에 하면 된다.

  ‘미국문화시리즈: 한미동맹 60주년’ 기념 행사에 참여할 대학생, 대학원생을 미대사관 아메리카센터에서 모집한다. 26일(금)에 열리는 본 행사에서는 한미관계에 관한 외교관 특강 외에, 미국여행준비에 대한 Tip, 퀴즈쇼, 미국에 관한 스마트폰 앱 소개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24일(수)까지 이메일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http://portal.kore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슈퍼컴퓨팅 여름방학 특강이 8월 7일(수)부터 9일(금)까지 열린다. 자연계캠퍼스 정보교육실에서 진행되는 본 특강에는 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이홍석 박사가 강사로 나와, 슈퍼컴퓨팅과 병렬프로그래밍을 소개하고 실습한다. 교재 및 교육비는 무료이며, 신청방법은 본교 홈페이지(http://portal.korea.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권작품공모전이 국가인권위원회의 주최로 열린다. 공모 부문은 논문, 포스터, UCC이며, 인권과 관련된 자유로운 주제를 공모 대상으로 받는다. 우수작품으로 선정되면 위원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상금이 지급된다. 접수는 8월 19일(월)부터 이메일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인권위원회 홈페이지(www.humangongm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