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7 국제반전공동행동 조직위원회 전체회의>가 지난 15일(월) 오후 6시 법대 신관 207호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는 9·27 조직위원회에 가입한 단체 및 개인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실시됐다.
△9·27 조직위 현황 및 활동 보고 △회의 진행자 선정 및 회의 규칙 결정 △ 논의 안건 △ 기타제안 및 자유발언 순으로 진행됐으며 ‘9·27 운동의 성공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라는 내용으로 토론을 나눴다.

또한, 지난 17일(수) 오후 7시 법대 신관 201호에서 ‘미국의 이라크 점령과 9·27 국제반전공동행동’이라는 주제로 토론회가 열렸다.

세계 반전 단체의 반전지지 메시지 낭독과 반전 뮤직 비디오 상영을 시작으로 우석균 건강권 실현을 위한 보건의료단체연합 정책부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우씨는 강연에서 미국 점령 후 이라크의 실태에 대해 소개했으며 9·27 행동에 학생들 참여를 호소했다. 강연에 이어 학생들의 추가 발언이 이어졌고 반전에 대한 의견들이 모아졌다. 토론회는 본교 반전위원회와 법대 B반, C반 학생회 주최로 열렸다.

한편,  오는 24일(수) 오후 1시부터 민주광장에서 ‘미국의 이라크전 점령반대 한국군 추가 파병반대’를 주제로 학내 집회가 열린다. 집회는 총학생회와 본교 반전위원회 주최로 열린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