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옷을 잘입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먼저 아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

 봄과 여름 같은 경우에는 계절의 변화로 옷이 가벼워지고 노출성이 있는 옷들도 입게 된다.

 Top의 경우, 시스루 탑, 라이더재킷. 그리고 네오프렌 소재의 맨투맨을 강력히 추천한다. 특히 시스루 탑은 하나의 트렌드로써 자리 잡았다. 이번 패션위크 기간 동안에도 시스루 탑으로 스타일링한 여성분들을 굉장히 많이 목격했다. 시스루 레이스 원피스와 라이더 재킷의 믹스매치나 레이스 스커트 안에 짧은 핫팬츠를 매치하는 등의 스타일이 특히 돋보였다. 다가올 봄, 다양한 시스루 탑의 매치를 통해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하길 바란다.

  Bottom의 경우, 하이웨이스트 팬츠와 힐의 매치도 아주 좋다. 시크해보이면서 도시적인 느낌을 물씬 풍긴다. 액세서리는 여성의 패션을 완성시켜주는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다. 선글라스, 귀걸이, 네일, 목걸이를 어떤 룩에 어떻게 매치하느냐에 따라서 그 룩 자체가 변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미러 선글라스와 플로피햇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이번 여름, 여행을 갈 계획이 있다면 미러 선글라스와 플로피햇은 Must have It Item.

 남성
 남성의 경우를 살펴보자!

 남성의 스타일링은 여성보다 범위가 좁고 제한적이다. 일반적인 샵에서도 남자 옷보다는 여성의 옷을 훨씬 많이 취급하고 패션에 대한 관심도도 남성이 여성에 비해 적기 때문이다. 남성은 여성보다 단순하고 화려하지는 않아도 절제미 넘치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작은 아이템 하나하나에 변화를 준다면 같은 옷으로도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다가오는 봄, 여름에는 치노팬츠와 스냅백, 그리고 슬랙스와 셔츠 등 디테일적인 요소를 조화롭게 매치해보면 좋을 것 같다.

 Top의 경우 니트와 셔츠에 스냅백을 매치할 것을 추천한다. 흔한 니트와 셔츠에도 스냅백과 같은 아이템을 매치할 경우 훨씬 스타일리시함을 연출할 수 있다.

 Bottom은 핫 트렌드로 자리 잡은 롤업팬츠와 슬렉스를 추천한다. 주의할 것은 무조건 끼는 스키니보다 체형과 스타일에 맞는 아이템을 찾을 것. 복사뼈를 노출해서 입는 슬랙스팬츠의 경우 윙팁슈즈와 런닝화는 필수 아이템, 여자들에게도 멋진 스타일로 호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명심할 것은 튀는 스타일보다는 단순하고 베이직한 스타일이 훨씬 멋있어 보일 수 있는 것이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