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트라이건(총2권/완)
작가: 나이토 야스히로
장르: 학원/액션
줄거리: 행성을 떠돌며 100년을 넘게 살아온 밧슈와 나이브즈. 인간 세상에 적응하여 살아가려 하지만 닥치는 대로 사람을 해치는 나이브즈 덕에 밧슈는 엄청난 현상금이 걸린 채 도망자 신세가 되고 만다. 결국 나이브즈와 헤어진 밧슈의 험난한 여정이 시작되는데...
코멘트: 액션과 코미디와 같은 기본적인 요소가 잘 어우러져있는 작품이다. 총을 든 사람이 생명을 지키려 한다는 모순된 주제를 잘 풀어냈다.

제목: 크로스 게임(총17권/완)
작가: 아다치 미츠루
장르: 코미디/스포츠
줄거리: 성실한 첫째 딸 이치요. 밝고 솔직한 둘째 딸 와카바. 조금 무뚝뚝한 셋째 딸 아오바. 활기 넘치는 넷째 딸 모미지. 어린 시절부터 츠키시마 집안의 네 자매와 함께 해 온 키타무라 코우의 시끌벅적한 청춘 스토리가 시작된다.
코멘트: 당시의 잔잔한 유머를 잘 표현한 작품. 독특한 그림체와 반전이 있는 구성방식, 개성 있는 캐릭터로 구성됐다. ‘무슨 만화를 볼까’ 고민할 때 한 번쯤 보기를 추천한다.

제목: 방랑소년(총13권/미완)
작가: 시무라 타카코
장르: 일상
줄거리: 슈이치는 어른스러운 성격이지만 여자아이를 동경하는 소년이다. 그런 슈이치의 친구로는 남자가 되고 싶어 하는 여자 요시노와 활달하며 친구에게 다정한 카나코, 생긴 것과 달리 참견쟁이인 사오리가 있다. 슈이치와 그의 가족, 친구들이 벌이는 소소한 이야기.
코멘트: 시무라 타카코 선생님의 미려한 작화와 세심한 감정묘사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사춘기 소년 소녀들의 감정을 섬세하고 잔잔하게 표현하여 마음이 따뜻해진다.

제목: 일상(총9권/미완)
작가: 아라이 케이이치
장르: 코미디
줄거리: 자신이 로봇임을 숨긴 채 학교에 다니고 있는 여고생 시노노메 나노. 하지만 그녀의 친구 중에는 그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모든 것이 일상이면서 비일상, 비일상이면서 일상인 그들의 좌충우돌 학교생활.
코멘트: 일상에서 볼 수 있는 기묘하고 즐거운 여러 일을 작가 특유의 유머와 개성 있는 캐릭터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메마른 현대사회에서 ‘일상’ 만화책은 독자로 하여금 큰 웃음을 선사해 줄 것이다.

제목: 키스우드(총2권/완)
작가: 안성호
장르: 판타지
줄거리: 오직 콘크리트로만 이루어져 메말라가는 도시. 사라진 나무들이 모인 숲의 미로에 빠진 한 정원사의 이야기. 미로에서 빠져나가기 위해 그를 도와주는 신비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코멘트: 예쁜 그림! 따뜻해지는 마음! 무난한 스토리! 할아버지가 자연과 교감하는 것을 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만화!

제목: 100℃(총1권/완)
작가: 최규석
장르: 역사
줄거리: ‘사랑도 명예도 이름도 남김없이’ 그들은 앞으로 나아갔다. 고지식한 대학생 영호가 대학에 입학해 처음으로 광주민주항쟁에 대해 알게 되고, 박종철 고문치사사건을 겪으면서 진지하게 학생운동에 뛰어들게 되는 과정을 그렸다.
코멘트: 웹툰 ‘송곳’으로 유명한 최규석 작가의 작품. 1980년대의 민주화 투쟁과 6월 항쟁을 다루고 있다. 현대 한국의 민주주의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