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학점을 이수하기엔 8학기가 충분치 않으셨다고요? 단 몇학점만 더 들으면 되는데 등록금이 비싸 고민하고 계셨다고요? 걱정하지 마시고 당당히 수강신청을 하세요. 본교에는 9학기를 수강하는 학생들을 위한 등록금 감면제도가 있답니다.

등록금 감면은 9학기 수강신청시  6학점 이하로 수강신청을 하면 등록금의 50%를, 11학점 이하로 수강신청을 하면 등록금의 25%를 감면받을 수 있답니다. 그러나 12학점 이상 수강신청을 하면 9학기 수강생이라도 감면대상에서 제외돼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감면 받는 방법은 아셨으니 이젠 등록금 감면을 받는 절차가 궁금하시죠? 수강신청 방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6학점 또는 11학점 이하로 수강신청을 하신다음 수강신청 정정기간이 끝난 후 소속대학 학사지원부를 찾아가세요. 신청학점 확인을 받은 다음 감면서류를 받아 작성한 후 본관 1층 재무부에 제출하는 것으로 절차는 마무리됩니다.

등록금 감면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답니다. 등록금 감면절차는 정정기간이 지난 후에나 가능하기 때문에 그 이전에 등록을 마치시려면 우선 등록금을 전액 납부 후 위의 절차를 거치시면 재무부에서 감면되는 액수만큼 학생명의의 통장으로 등록금을 환불해 줍니다.

등록금 납부 후 환불받는 일이 번거로우시다면 정정기간이 끝난 후 등록금을 납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미등록자가 정정기간이 끝난 후 위의 절차를 밟으면 재무부에서 환불받을 액수만큼 감면된 금액의 등록금 고지서로 발부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환불받을 필요가 없어 훨씬 간단하게 감면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