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생중계되는 ‘2020 Fall 츄츄데이’

 

  ‘2020 Fall CHOO CHOO Day(츄츄데이)’13일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츄츄데이는 경영대 스타트업 연구원(원장=신호정 교수)에 입주한 청년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발표하는 행사다.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가운데, ‘아일로’, ‘고친’, ‘스내캣5개의 스타트업 대표들이 기업소개 영상을 공개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Q&A 시간을 가졌다.

  아이패드용 디지털 문구 큐레이팅 플랫폼 아일로의 대표 류지현(경영대 경영18)씨는 종이를 디지털로 대체하는 페이퍼리스 라이프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용자는 아일로를 통해 브랜드와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조회하고, 쇼핑몰로 이동할 수 있으며, 찜하기를 통한 상품 담기와 비교, 후기 공유 커뮤니티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류대표는 디지털 문구 브랜드는 플랫폼을 이용해 판매와 홍보를 진행할 수 있고, 소비자는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다며 아일로의 장점을 강조했다. 현재 최소기능제품 개발이 거의 완료됐으며, 베타테스트를 진행한 후 정식 런칭할 계획이다.

  손지연(경영대 경영18) 씨가 대표인 고친은 대학생 멘토와 고등학생 멘티를 연결해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 멘토링 플랫폼이다. 학생이 멘토링을 신청할 때 입력한 기본정보를 바탕으로 같은 입시전형을 대비했고 희망학과에 재학 중인 멘토가 1:1로 매칭되는 시스템이다. 멘토의 이탈방지대책을 묻는 질문에 손지연 대표는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멘토들에게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답했다.

  황유진(자전 경제18) 씨는 반려묘 프리미엄 간식 맞춤형 서비스 스내캣을 소개했다. 황 대표는 반려묘마다 다른 기호성을 가졌고, 불분명한 제품성분 표기로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창업 배경을 설명했다. 스내캣은 고양이의 개별화된 기호성과 신체특성, 생애주기를 반영하고, 제품의 전 성품과 제조과정을 공개한다.

  손지연 대표는 준비 과정에서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아이템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에 극복할 수 있었다좋은 투자자를 만나서 가치를 더욱 높이고 싶다고 말했다. 연구원에서 스타트업 육성을 담당하고 있는 박진규(경영대 경영학과) 특임교수는 참가팀들이 처음 스타트업 스테이션에 들어왔을 때보다 훨씬 성장해서 투자자들과 고객 앞에서 선보일 수 있다는 사실이 기쁘다고 전했다.

 

성수민 기자 skycastle@

사진이다연 기자 idayeoni@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