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학부생들 진학 고민에 도움되길”

 

  지난 3일, 세종캠 대학원연구교육팀이 주관하는 ‘KUS Online Open Lab Festival’이 시작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연구실 소개 △교수님과의 대화 △KUS 대학원생 E-멘토와의 대화 △KUS 대학원생 Research Fair △대학원생 진로개발특강 총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28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세종캠 11개 학과가 참여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연구실 소개’는 대학원 진학 시 수행할 연구내용에 대해 교수가 직접 설명하고 연구실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본교 연구산학처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시청 후 남은 궁금증은 ‘교수님과의 대화’ 시간에 해소할 수 있다. ‘교수님과의 대화’에 참여한 김승원(과기대 컴퓨터융합18) 씨는 “학부 연구생을 시작하며 대학원에 관심이 생기던 차에 페스티벌에 참여했다”며 “교수님께서 직접 연구실을 소개해주신 게 인상 깊었고, 대학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수님과의 소통이 어렵게 느껴지는 학부생들은 ‘KUS대학원생 E-멘토단’에 메일을 보내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할 수 있다.

  대학원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다. ‘KUS 대학원생 Research Fair’는 대학원생들이 자신의 연구 주제, 계획, 방법을 포스터 논문형식으로 발표하는 행사로, 이들의 연구 활성화와 협업을 장려한다. 대학원생의 연구역량 강화와 진로개발을 위한 ‘대학원생 진로개발특강’은 논문 작성을 위한 자료조사와 활용 방법을 설명하고, 대학원 생활 및 연구비 운용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대학원 진학예정자와 학부생도 수강 가능하다.

  대학원연구교육팀 측은 “대학원 진학 여부를 고민하는 학부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페스티벌을 준비했다”고 기획 취지를 밝혔다. 페스티벌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본교 세종캠 홈페이지의 학사일반공지란 게시글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박지선 기자 chance@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