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쿠카이브(KUchive) 공모전이 2021년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됐다. 쿠카이브는 본교생들이 교과, 비교과 활동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교무처 교육혁신팀은 쿠카이브 시스템 활용을 독려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했다. 9개 팀이 홍보 영상이나 활용 방안을 제안하는 보고서를 제출했다. 이 중 1팀이 대상을, 4팀은 최우수상을 받았다.

  대상작으로는 쿠카이브를 활용할 수 있는 학년별 방안을 제시한 ‘대학 시절 차곡차곡 키워가는 나의 꿈! 쿠카이브, 꿈 키우자!’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저학년생에게 역량 현황을 기반으로 한 교내 비교과 활동 신청을,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는 포트폴리오 작성 기능과 교우 멘토링 프로그램을 추천했다.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자 박수경(정경대 행정19) 씨는 “새내기 때부터 쿠카이브를 이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공감할 만한 영상을 제작했다”며 “많은 학생이 쿠카이브의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허태균 교무처장은 “공모전이 학생들에게는 자기 발전의 기회가, 학교에는 쿠카이브 홍보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수상작을 쿠카이브 홍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교육혁신팀은 학 생들의 의견을 시스템 운영과 개선에 참고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성정윤 기자 chocopie@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