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등록금 고지서를 직접 출력해야 하는 방식에 불만이 많으셨다고요? 지방에 살아서 고향집에 고지서를 택배로 보내셨었다고요? 이제는 번거롭게 고지서를 출력하지 마시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등록금을 납부해보세요.

온라인 납부는 시간을 내서 은행을 찾아갈 필요가 없이 클릭 한번으로 가장 손쉽게 등록금을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본교 등록금을 수납하고 있는 각 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에는 등록금 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등록기간 동안 홈페이지에서 등록금 납부 서비스를 통해 등록금 납부가 가능하며, 해당 은행 인터넷 계좌가 필요합니다. 인터넷 계좌가 있으신 분들은 문제가 없지만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 계좌 개설 후에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계좌 속에 등록금액에 해당하는 잔액이 있을 경우에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교 등록금을 수납하는 8개 은행 중에서 외환은행은 온라인 등록금 납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또한, 인터넷 사용이 미숙하고 인터넷 계좌를 개설하는 것도 번거롭다면 한가지 방법이 더 있답니다. 바로 고지서 없이 등록금을 납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등록금 납부기간 동안 등록금을 수납하는 은행 각 지점에서 등록하는 학생의 학번과 금액을 제시하시면 고지서 없이도 등록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무부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고지서를 출력하지 않고 납부하는 경우 문제가 생겼을 때 납부 여부를 증명하는데 혼선을 빚을 경우가 있으니 정말 급한 경우가 아니면 이 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다네요.

참, 본교는 아직까진 등록금을 신용카드로 결재해 납부하는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