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토) 국제어학원 주최로 제 10차 모의 CBT-TOEFL을 실시했다. 이번 시험은 참가자의 실력향상을 목적으로, 고려대학교 학생과 교직원, 일반인을 대상으로 행해졌다.

지난 14일(수)부터 인터넷을 통한 여름계절학기 수강소감설문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교홈페이지 혹은 KUPID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대학생을 위한 한국학 워크숍이 개최됐다. 미국 UCLA의 John Duncan 교수가 인솔하는 10명의 학생들은 본교 학부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한국의 사회, 문화에 관한 세미나와 현장학습에 참여했다. 이 활동은 외국 학생에게 한국의 현 상황을 바르게 알게 하고,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그 의의가 있었다.

고려대학교 생명자원연구소가 주관하는 한일공동쌀심포지엄이 지난 23일(금) 본교 자연계 캠퍼스 생명환경과학대학 신관 오정강당에서 열렸다. 이 심포지엄에는 일본 교수 11명과 한국 교수 10명이 참여했다. 본교에서는 한두봉(생명환경과학대 식품자원경제학) 교수가 참여해 수입 시나리오에 따른 장기 쌀 소비전망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

고려대학교 BK21 한국학 교육연구단 하계공개 첫 강좌가 6월 28일(월)부터 지난 2일(금)
까지 열렸다. 이번 강좌는 ‘한국의 소리문화’라는 주제로 본교 김기형(문과대 국어국문)교수
가 해설을 맡았다. 이어 지난 16일(금)에는 인촌기념관 제 1회의실에서 해외석학 초빙강연이 열렸다. 

지난 24일(토) 국제관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TOEIC 시험을 실시했다. 성적표는 8월 2일(월)부터 국제어학원에서 배부될 예정이다.

6월 20일(일)부터 7월 25일(일)까지 고려대학교 개교 10주년 기념으로 서울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전시장에서 전시회가 열렸다. 우리나라 야생화, 생활주변식물, 재배식물, 자운영의 생태사진과 종자를 전시한 이번 전시회는 과학기술부, 한국과학재단 지정 ‘야생초본식물자원종자은행’이 주관하고 고려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이 주최하였다.

지난 22일(목) 국제어학원의 7월 영화상영이 이루어졌다. 상영작은 2003년 베를린국제영화제 최우수 유럽 영화상을 수상한 ‘굿바이레닌’으로 국제관에서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상영됐다.

김태성 동아밸브 회장이 지난달 16일 본교에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이 기부금의 명칭은 ‘경상대학 국제화기금’이며, 이는 ‘Study Abroad Program'에 참여하는 경상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하게 된다.

지난달 22일에는 안영일 신동해 인터내셔널(주) 사장(무역학과 75학번)이 본교에 ‘경영대학 국제화기금’을 기부했다. 안 사장은 경영대학 국제화기금으로 5억원을 약정했으며, 매년 5천만원씩 10년간 기부하기로 했다.

한편 지난달 25일에는 유광사 유광사산부인과 원장(의학과 27회)이 본관 총장실에서 의과대학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이는 의과대학의 교육과 연구를 위한 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약정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