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주년기념관에서 중앙광장으로 이어지는 통로 공사로 인해 중앙광장 제3열람실을 오늘(26일)부터 다음달 12일(목)까지 폐쇄한다.

본교 우체국에서 7월 1일부터 월2회 토요 휴무를 실시하게 되었다. 우체국 휴무 토요일은 매월 2,4주 토요일이다. 우편물 발송 및 수신과 관련된 제반 업무(외부 공문 제출, 입학 서류 우편 접수 등)의 경우, 우체국 토요 휴무에 의한 우편물 도착 시한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문과대학은 기자재관리 M/M강의실을 지원할 근로학생 1명을 모집합니다. 자격은 전일근로가 가능한 고대 학부생으로 컴퓨터 및 멀티미디어 기자재 사용에 익숙한 학생을 선호한다. 신청방법은 youngmi@korea.ac.kr로 7월 26까지 학번, 성명, 연락처, 간단한 이력 및 자기소개를 써서 메일을 보내면 된다.

2학기 안암학사 입사 대기자 신청을 받고 있다. 입사 자격은 안암캠퍼스 재학 남학생으로 04학번 1학년 재학 중, 03학번 재학 중인 지방거주인 학생이며 서울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의 학생이 신청가능하다. 신청기간은 7월 20일부터 수시접수이며 신청방법은 redgate01@korea.ac.kr로 성별, 소속, 학년, 학번, 성명, 고등학교 졸업년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우편번호 포함)를 써서 보내면 된다. 메일 제목에는 자신의 성별과 학년, 이름을 표기하여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암학사 관리운영팀(3290-15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창캠퍼스 모의토익이 8월 6일(금) 오전9시부터 11시까지 실시된다. 접수는 8월 2일(월) ~ 8월 4일(수)까지 국제어학원 205호(토익운영실)에서 받는다. 이번시험은 영어과목 선수강제도와 관련된 영어자격시험과는 무관하다.

정통관은 원래 6월에 착공해서 2005년에 완공할 예정이었지만 10월 기공식, 2006년 완공으로 연기됐다. 현재 정보통신대(학장=황종선 교수, 이하 정통대) 학생들은 3년 동안 단과대 건물없이 수업을 해오고 있다.

지난 9일(금) 오후 7시부터 LG-POSCO경영관 Multi-function룸에서 총장 초청으로 출입기자 및 방송관계자 간담회가 열렸다. 이 날 간담회에는 종로지역 출입기자, 방송PD, 교수신문? 한국대학신문? 전교학신문 기자, 본교 교무위원, 고대신문사 주간, 초청게스트로 가수 성시경과 이안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글로벌 KU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그 성과를 발표했다.

지난달 8일 본교 문과대 사회학과 학부생들이 주최한 사회발전론 교과 심포지움 <사회발전의 재조명>이 국제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박길성(문과대 사회학과) 교수는 “그동안 기성학자 중심이었던 심포지움과 달리 이번 행사는 처음으로 교과 학부생들이 직접 주최한 심포지움”이라며 “학기 초부터 담당교수와 학생들이 장시간 진지한 토론을 통해 만든 6편의 논문을 공식적인 자리에서 발표하는 자리”라고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