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지식기반 포탈시스템 취업정보에서 아르바이트 신청서만 작성하고 직접 아르바이트 지원을 안 해 기회를 놓친 경험이 있으시다구요? 취업정보 사이트에서 소개된 기업의 지원서를 받으러 취업지원팀에 무작정 갔다가 다시 발걸음을 돌리셨다구요? 취업정보 사이트의 정확한 이용방법을 알아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먼저 지식기반 포탈시스템(KUPID)에 입장해 취업정보 코너로 갑니다. 교내ㆍ교외 아르바이트나 과외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취업정보의 ‘아르바이트’를 클릭하세요. 그런 다음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신청서를 작성한다고 해서 곧바로 아르바이트를 얻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과외의 경우 과외선생모집관리 게시판에서 과외를 구하는 사람이 연락처를 남긴 경우 직접 연락해 과외를 구합니다. 연락처를 남기지 않는 사람은 화면 하단에 위치한 지원신청을 한번 더 클릭해줘야 합니다.

교내 아르바이트 역시 같은 방법으로 원하는 아르바이트 항목 내용의 하단에 위치한 지원신청을 클릭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외 아르바이트는 목록에 있는 원하는 회사 연락처를 보고 직접 지원하면 됩니다.

지원신청이 따로 마련된 것은 취업지원팀이 선정 및 관리 해주지만 그것이 없는 경우에는 직접 일자리를 구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기업체에 지원서를 제출하고 싶을 땐 취업정보사이트에서 개인정보관리로 갑니다. 그 다음 이력관리로 들어가 내용을 입력하세요. 원서 비치 현황을 보면 원하는 기업체에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력관리를 먼저 입력하지 않으면 원서 비치 현황 게시판의 기업에 지원이 불가능하므로 유의하세요.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