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공강시간에 뭐하고 지내세요? 설마 금쪽같은 시간을 헛되지 보내이는 건 아니겠죠? 이번 주에는 공간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렴하고 따뜻하게 편한 환경에서 명화감상을 비롯해 각종 문학자료를 감상 할 수 있답니다. 바로 서관 2층 222A에 위치한 문과대‘영상도서실’입니다.

문과대‘영상도서실’의 경우 국제관과 과학도서관에 위치해 있는 음영도서실과 비슷한 기능을 하고 있지만 ‘영상도서실’만의 특징이 있습니다. 외국어 뉴스와 영화, 위성방송 등은 기본이고 최근에는 DVD플레이어를 설치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문과대 ‘영상도서실’은 어학자료가 많은 국제관 음영도서실에 비해 문학과 문화, 영화, 미술, 다큐물 등이 많이 구비 돼 있습니다. △중국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스페인 △일본 △한국 등 8개 나라의 문학 자료는‘영상도서실’의 자랑거리 중 하나랍니다.

일단 ‘영상도서실’의 이용을 위해서는 가입 및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용대상은 본교 학생 누구나 가능하며 1개월에 3000원, 3개월에 6000원의 이용료를 지불하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용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까지이고 토요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영상도서실’에 관한 알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이곳에 교수님들께서 각종 수업자료로 쓰이는 영상물 등을 기증하시거나 비치해 놓기 때문에 수업에 도움되는 자료들을 녹화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녹화료는 60분에 4000원정도입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