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목욕봉사
-‘사람연대’에서 장애인목욕봉사자를 모집한다. 타인의 도움이 꼭 필요한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현재는 노원구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해당지역을 더욱 넓힐 예정이다. 수시로 신청을 받으며 한 달에 1~2회 정도 주말에 활동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전화(이철우 016-742-2009) 또는 이메일(sadteru@hanmail.net)로 하면 된다.

△‘인연맺기학교’자원교사
-‘사람연대’자원활동의 하나인 ‘인연맺기학교’에서 자원교사를 모집한다. 인연맺기학교는 장애와 빈곤을 이유로 교육에서 소외받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장애어린이 주말학교, 빈곤가정어린이 방과후 학교, 나들이 학교 등의 프로그램이 서울, 경기, 인천, 충북, 부산, 대구, 광주 등 많은 지역에서 진행된다. 문의사항은 전화(문미정 011-9033-6610) 또는 이메일(mcommune@hotmail.com)로 하면 된다.

△어르신 효도 도시락 배달
-신림10동에 위치한 성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도시락을 배달해줄 자원봉사자를 상시모집하고 있다. 신림역에서 걸어서 20분정도 소요된다. 활동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12시며, 정기적으로 주1회 6개월 이상 봉사할 수 있다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성민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www.smw.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전화(02-876-0900) 또는 이메일(noraesaem@hanmail.net)로 하면 된다.

△혈소판 헌혈 자원봉사
-대한 적십자사와 백혈병 어린이 후원 단체에서 혈소판 헌혈 봉사자를 모집한다. 대한적십자사 헌혈의집에서 등록헌혈을 하면 혈액이 필요할 때 연락을 준다. 혈소판은 백혈병소아암환자들의 수술 및 치료 시 반드시 필요한 혈액성분이다. 국내에서는 오로지 환자의 보호자에게만 의존해 헌혈을 하는데, 이로 인해 환자들은 더욱 고통을 받는다. 혈소판 헌혈은 일반헌혈과 달리 헌혈시간이 40분~1시간가량 소요되며 사전 혈액검사를 필요로 한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