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간 소속변경(이하 소속변경)’ 제도 세부 시행계획이 지난달 17일 발표됐다.

세종캠퍼스에서 4학기를 등록하고 67학점 이상 취득 예정인 학생 중 평균평점이 3.0 이상인 2009학번 재학생부터 소속변경 신청을 할 수 있다. 올해 첫 시행을 앞둔 소속변경 제도는 10월 말 지원학과와 선발인원이 확정되며, 11월 초에 지원서를 받을 예정이다. 합격자 발표는 11월 말로 예정돼 있다. 선발인원은 안암캠퍼스의 일반편입생 모집정원 중 소속변경 인원이 배정된 학과의 인원으로 제한된다.

선발전형은 평점, 공인영어성적, 면접으로 이뤄진다. 평균평점은 소속변경 신청서 제출 직전 학기 성적까지 포함해 산출하며, 공인영어성적은 신청공고 마감일로부터 2년 이내에 취득한 TOEIC, TOEFL, TEPS 성적만 인정한다.

소속변경에 합격하더라도 세종 소속학과의 교양 이수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합격이 취소된다. 소속변경을 신청하기 위해선 4학기까지 공통교양(실용·심층외국어 포함), 핵심교양, 전공관련교양, 선택교양을 모두 이수해야 하며 학과별 교양요구학점을 반드시 충족해야 한다. 또한, 군입대와 휴학으로 4번째 학기에 소속변경 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은 5학기 째 신청 가능하나 6번째 학기부턴 지원 자격이 없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