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수) 2010학년도 2학기 성적이 발표됐다. 정정기간은 4일(화) 오후 5시까지로 마감시간까지 모든 성적문의와 정정을 완료해야 한다. 모든 전산정보처리는 8일(토)까지 완료할 예정이며, 단과대별로 차이는 있으나 1월 중순에 모든 성적표가 발송된다. 이후 학생의 성적은 전산망에 영구히 보존된다. 성적표의 뒷면에는 학생의 성적과 학업성적 및 학사에 관한 유의사항이 함께 기재되어 발송된다.

 

학수번호
강좌를 구분하는 고유 기호. 주로 전공이나 학문의 줄임말이다. (문과대 국어국문학과 전공:KORE+숫자, 선택교양 심리학의 이해:PSYC+숫자)

신청학점
직전학기에 F학점이 없으며 17학점을 이수하고 평균평점이 3.75이상이면 다음학기에 3학점을 추가로 신청할 수 있다.

총평점
학점과 등급점수를 곱해 모두 더한 것. 성적점수와 학점을 곱하므로 3학점짜리 수업에서 A+를 받으면 13.5점, 1학점짜리 수업에서 A+를 받으면 4.5점이다.

취득해야하는 성적
1년간 지정학점을 취득하지 못하면 다음 학년으로 진급할 수 없다. 기준은 학과 마다 다르다. 졸업이수학점 조건은 제1전공이나 복수전공 등 여러 조건에 따라 달라진다.

P/F
Pass or Fail 제도. P를 받으면 총평점 계산 시에 아무런 점수도 더해지지 않는다. 즉 나머지 17학점에서 64.50학점을 취득한 것으로 평균평점을 계산하면 된다.

취득학점
F학점을 받으면 그 수업의 학점이 제외돼 신청학점과 차이가 발생한다. 이 성적표에서 3학점인 과목 하나가 F라면 취득학점은 18.0학점이 아닌 15.0학점이 된다.

비고란
우등생, 최우등생- 평균평점 3.75이상이면 우등생, 4.0이상이면 최우등생으로 기록된다. 단, 수강포기 했다면 선발에서 제외된다.
성적경고- 평균평점 1.75미만이면 성적경고로 기록되며 3회 연속으로 성적경고가 누적되면 제적된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