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포스터
2011정기 고연제를 맞아 안암총학생회(회장=조우리, 안암총학)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반값 고연전을 시작으로 고연제 기간 동안 △사이버 고연전 △당구 고연전 △탁구 고연전 △나눔초록 고연전 등을 진행한다. 모든 행사는 제48대 연세대 총학생회 YesWeCan(회장=정준영)과 공동으로 주최한다.

반값 고연전은 19일 오후 7시,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다. 많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동아리 공연과 UV 등 축하가수 공연도 마련했다. 2011고연제 기획단 소예니(정경대 정외11) 사무국장은 “고연전이 엘리트주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양교간의 행사를 넘어서 타 학교 학생,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사이버 고연전은 스타크래프트2(스타2), 카트라이더, 카오스 세 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곰TV가 후원하는 스타2 고연전은 지난주 32강을 시작으로 결승전까지 진행했다. 카트라이더와 카오스는 총학 사이트(ku2011.net)와 고파스를 통해 오늘(19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탁구 고연전은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고연제 행사다. 총학은 남학생만 참여하는 운동 외에 여학생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탁구를 선정했다. 탁구 고연전 팀장 김주은(정통대 컴퓨터11) 씨는 “탁구는 성별에 관계없이 즐기는 종목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이밖에 당구 고연전은 이번 주 예선을 거쳐 22일 결승전이 열리며, 나눔초록 고연전은 20일, 21일 이틀에 걸쳐 노벨광장과 중앙광장에서 진행된다. 나눔초록 고연전은 △사랑의 동전으로 호랑이그림 완성하기 △헌혈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클래식 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