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9일 전체학생대표자회의(회장=조우리, 전학대회)에 이어 10월 30일 열린 올해 마지막 중앙운영위원회(중운위)에서도 회칙개정이 무산됐다. 이로 인해 총학생회칙 전부개정안 승인 여부는 내년으로 넘어갈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안암총학생회의 활동이 차기 총학생회장 선거관리에 치중돼 회칙개정을 진행할 여력이 없기 때문이다. 회칙개정특별위원회(회특위) 위원 임용수 동아리연합회장은 “차기 총학생회 중운위에서 회특위를 다시 인준 받아 회칙 개정안이 통과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총학생회장단 선거 투표율 계산에 관한 개정도 미뤄지면서 조만간 열리는 차기 총학생회 선거도 기존 방식 그대로 열리게 됐다. 이번 개정안에서 가장 크게 논란이 된 투표율 관련 회칙은 기존의 방식을 따르면 졸업예정자가 투표한 사람만 분모에 포함돼 실제 투표율보다 투표율이 높게 계산되는 문제가 생긴다.(고대신문 10월 4일자 3면) 회특위는 이 방식이 불공정하다고 판단해 개정을 시도해 왔다.

회특위 측은 남은 회특위 임기 동안 그동안의 활동내용을 정리할 예정이다. 회특위원 김원(법과대 법학07) 씨는 “지금까지의 논의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해 1년 간의 회특위 활동을 정리하겠다”며 “차기 총학생회장단 선거 기간 동안 각 선본에 회칙 개정에 대한 생각과 향후 계획 등을 공개 질의해 가능하다면 회칙개정을 최우선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회특위는 올해 초 임용수 중앙운영위원의 대표 발의로 의결돼 설치됐다. 이후 5월에 개정안을 제안해 전학대회에 상정됐지만 정족수 미달로 여러 차례 무산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