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의 두근두근 신학기가 시작됐다. 캠퍼스 안에는 동아리나 강연회, 세미나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강의실 밖에서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넘쳐난다. ‘새내기’ 때만 참여할 수 있는 동아리와 1학년에게 추천할만한 교내 프로그램을 정리했다.

중앙동아리 운화회, 로타랙트, 크림슨, ICCUS
중앙 교육봉사 동아리 운화회와 대학 연합 봉사동아리 로타랙트는 1학년만을 대상으로 신입회원을 모집한다. 락밴드 동아리 크림슨도 보컬, 키보드, 기타, 베이스, 드럼 각 세션별로 신입생 멤버를 뽑는다. 애기능 동아리인 대학생 국제문화워크캠프 ICCUS도 1학년 때에만 가입할 수 있다.

응원단
응원단은 안무를 담당하는 단장단, 깃발을 들고 응원하는 기수부(Young Tigers), 응원곡을 라이브로 연주하는 밴드 음악부 엘리제로 구성된다. 단장단과 엘리제는 9일부터 일주일간 신입 단원을 모집하고, 기수부는 6월에 리크루팅을 시작한다.

교육방송국(KUBS)
교육방송국(KUBS)은 1학년만을 대상으로 신입 국원을 모집한다. KUBS에는 보도부, 제작부, 아나운서부, 영상부 등의 4개 부서가 있다. 12일부터 지원서를 받으니 관심이 있으면 홍보관 2층의 방송국을 방문하면 된다.

교수학습개발원 프로그램
‘아기 호랑이’들을 위한 교수학습개발원의 ‘호랑이 배움전략 시리즈’의 첫 강연이 23일 정오에 우당교양관 602호에서 열린다. 조선 후기 선비들의 공부 방법을 통해 공부 방법을 계획하는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앙광장 121호에서 상시 운영되는 일대일 맞춤형 코칭 ‘함께, 높이(Learning High)’도 신입생의 학교 적응을 돕는 추천 프로그램이다. 중앙광장 지하의 교수학습개발원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경력개발센터 프로그램
안암 경력개발센터에선 적성검사와 강연회로 이뤄진 ‘커리어개발프로그램’과 방학기간에 진행되는 ‘커리어리더십캠프’를 1학년에게 추천한다. 12일부터 상시 진행되는 커리어 상담 서비스에서 1:1 진로 상담도 가능하다.

세종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신입생에게 ‘취업특강’과 ‘기업견학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취업특강은 15일부터 국제교류교육원 308호에서 실시된다. 기업 견학 프로그램의 첫 견학은 23일로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