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을 어디서, 어떻게 구하지?” “이번엔 어디로 방을 옮기지?” 
 새학기를 맞이하면서 많은 학생들이 이런 고민 한번쯤 해 보셨을 텐데요, 비슷한 고민을 갖고 있는 학생이라면 본교 학생이 만든 하숙집 포탈 사이트,
‘www.kulife.co.kr’를 이용해 보세요.

 지난 해 12월 ‘고대복덕방(
www.kuroom.com)’이란 이름으로 시작한 이 사이트는 운영자 백종철(생명과학부 99)씨가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개발해 만든, 고대인의 생활 편의를 위한 사이트랍니다.

 사이트 안을 잠깐 엿보면, ‘주거정보’라는 주된 정보 전달 외에도 ‘커뮤니티’,‘고대소식’, ‘상가 정보’등도 함께 다루고 있답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책을 판매하거나 아르바이트 자리를 알선하는 등의 생활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돼 있고요, 더 나아가서는 방을 구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까지 운영자와 상담할 수 있게 돼 있어요.
 
 또‘본교소식’에서는 운영자가 게재하는 최근 학교소식이, ‘상가정보’에서는 자취·하숙생을 포함, 본교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한 학교 주변 맛집 등의 생활 정보들이 올려져 있답니다.

 사이트 운영자인 백 씨 말에 따르면 “이 게시판에 방 정보를 올릴 때는 실명으로 올려야 하므로 중복된 정보가 없어 검색에 있어 시간이 절약되며 비교적 자세하게 써서 올리기 때문에 믿을 만 하다”고 합니다.

 아참, 또 한가지. 사이트에서 방 정보를 2백퍼센트 활용하는 방법은 사이트에 올려진 정보들을 지면으로 뽑아 직접 들고 찾아다니며 비교하는 것이라 하니 기억해 두세요!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