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문화교육센터에서는 2004년 봄학기 한국어/한국문화 도우미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2일(월)부터 다음달 5일(월)까지 이며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관심 있고 봉사활동에 보람을 느끼며 오랜기간 성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고려대 재학생과 휴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희망하는 학생은 도우미 지원서를 작성 후 klcc@korea.ac.kr로 보내면 된다.

△오는 23일(화)오후 7시에 국제관 214호에서 중국 교환 학생 제도에 대한 설명회가 실시된다. 이번 설명회에는 길림대한 교수인 윤해연 교수가 참가해 중국 대학들에 관한 소개를 할 예정이다.

△오늘(월) 과도관 5층 대강당에서 Dominique Perrault씨의 초청강연회가 있다. ‘The Architectural Paradigm of the 21st Century’란 제목으로 오전 10시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공과대학 건축공학과 주최며, 건축공학과 디자인 교우회 주관이다.

△오늘(월) 제2공학관 605호에서 Hands 공개세미나가 있다. "로봇시스템의 개론과 마이크로 콘트롤러의 구조”란 주제로, 관심있는 모든 학부생은 참가 가능하다.

△한미교육위원단/GE 재단이 2004년도 한국장학생을 선발한다. 자격조건은 2004년도 현재 국내대학 3학년 재학생이며 전기공학, 전자공학, 기계공학, 화학공학, 물리, 화학을 전공해야 한다. 연 3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3학년 전학년 성적이 우수한 경우 연장지급된다. 신청기간은 4월 6일부터 9일까지이며, 원서는 www.fulbright.or.kr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오는 25일(목) 이과대에서 영화를 상영한다. 이학관 멀티강의실에서 상영할 예정이며, 앞으로 한달에 한번씩 학생들이 보고싶은 영화를 선정하여 상영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주 공과대에서 전자사전과 계산기 공동구매를 실시한다.

△공과대학생회에서 오늘(월)부터 수 24일(수)요일까지 3일에 걸쳐 “과방꾸미기 행사”를 진행한다. “과방꾸미기 행사”는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신입생들이 과방에 대한 애착을 가지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지막날 심사를 할 예정이며, 우승한 반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본교 심리학과 BK21 멀티미디어 사업팀에서는 오는 22일(월) ‘멀티미디어 심리학의 위계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인촌기념관 회의실에서 연구세미나를 개최한다.

△ 고려대학교와 국제결제은행(BIS) 공동 국제학술대회가 오는 22일(월)부터 23일(화)까지 이틀에 걸쳐 개최된다. 아시아 채권시장의 과제와 전망이란 주제로 국제관 국제회의실(214호)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