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생 부재자 투표권자들은 다음달 9일 4·18기념관에서 총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3일(화)부터 25일(목)까지 동아리연합회 소속 종교분과 주최로 진행된 학내 부재자 신고에 본교생 2235명이 참여했다. 이는 부재자 투표소 설치 선거법 기준 2천명을 초과한 것으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는 본교에 1곳의 투표소를 설치키로 약속했다.

부재자 신고에 참여한 본교생은 지방거주자가 대부분을 차지했으나 성북구 외 서울거주자도 2백명에 달했다.  특히 27일(토) 학생처(처장=안호용 교수·문과대 사회학과)는 ‘고려대학교를 거주지(居所)로 표기함을 승인해 줄 것’과 ‘본교에 부재자 투표소를 설치해 줄 것’을 촉구하는 어윤대 총장의 협조문을 선관위에 전달했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의 부재자 신고서는 31일(수)까지 각 지역 선거관리위원회로 발송된다. 또 다음달 6일(화)까지 지역의 승인을 받은 후 총학생회로 투표용지가 도착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6일(화)부터 투표가 실시되는 9일(금)까지 직접 투표용지를 찾아갈 수 있다.

투표는 4·18 기념관 1층에서 진행될 계획이며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학교 셔틀 버스를 비롯해 선관위측에 버스 운행을 추가로 요청할 방침이다.본교의 이번 ‘부재자 투표 운동’은 학생회가 주도하는 다른 학교와는 달리 동아리 연합회 종교분과에서 자발적으로 나섰다.
본 행사를 추진한 12개 종교동아리 대표 정원술(사범대 국교00) 씨는 “멀게만 느껴지던 정치에 보다 가까이 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깨끗한 정치로 가는 ‘물갈이’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이번 총선이 대학생의 정치 의식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기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종교분과측은 오는 4·15 총선이 끝날 때까지 투표 참여를 홍보할 계획이며 이후에도 선거법 개정 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방침이다.

한편, 2천명 이상 부재자 신고를 받아 학내에 투표소를 설치할 예정인 대학은 본교를 비롯해 서울대, 연세대, 경북대, 건국대, 한양대, KAIST 등 14여곳에 달한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