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회 고대신문 플래시 애니메이션현상공모에 가작으로 당선된 「sky walker」의 김정은(사범대 교육학과 00) 씨를 만났다.

「sky walker」는 김정은 씨가 일본의 피아노 작곡가인 이사오 사사키의 연주곡인 「sky walker」를 들으며 상상한 내용을 직접 구성해 촬영,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든 것으로 주 내용은 한 소녀가 화창한 어느 날, 잔디밭 위를 걸으며 하늘을 걷고 있다는 상상을 하는 것이다. 연주곡과 배경, 그리고 본인이 창작한 시가 삼박자의 조화를 이루며 플래시는 몽환적이면서도 은은한 그리움을 담아낸다. 김정은씨는 이 플래시를 통해 사람들이 향수를 갖고 있듯 바쁜 일상을 살아가며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하는 마음을 갖고 있음을 표현하려 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 플래시에 등장하는 주인공이 자신이었기 때문에 얼굴이 플래시에 나온다는 것이 매우 쑥스러웠다고 한다. 그러나 상상한 부분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본인이기 때문에 쑥스러움을 무릅쓰고 1인 연기를 소화해 냈다.

평소 플래시나 웹 쪽에 관심이 있어 취미생활로 누리고 있다는 김정은씨는 전공과 관련해 발전가능성이 무한한 플래시를 이용, 교육적인 프로그램을 만들 것을 구상중이라고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