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대 총학생회 선거 「Promise with」선본과  「변화하는 고대」선본이 선거규칙과 시행세칙을 위반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손창일·법과대 법학95, 이하 중선관위)로부터 징계를 받았다.

「Promise with」선본은 지난 14일(목) 중선관위로부터 총 경고 3회를 받아 선본자격박탈 위기에 몰렸으나 중선관위 위원회 재심의를 거쳐 현재 탈락이 유보된 상태이다.

「Promise with」선본은 △사전선거운동 주의 1회 △자료집 제출 시한  초과 경고 1회(선거시행세칙 6조 1항) △잘못된 방식의 자료집 필름 제출 주의 1회(선거시행세칙 6조 1항)  등으로, 경고 2회를 받은 상황에서 사전 허가를 받지 않은 선전물을 게시해 경고 1회(선거시행세칙 5조 4항)를 더 받아 후보자격 박탈 위기에 처했었다. 이에 손창일 중선관위원장은 지난 14일(목) 저녁 긴급 중선관위 회의를 열었다. 회의에서는 징계의 수위를 낮추자는 의견과 선거시행세칙에 의해 3번째 경고를 내려야 한다는 의견이 대립했다. 결국 중선관위는 「Promise with」 선본에게 경고 1회를 내렸고, 재심의 과정에서 중선관위 3분의 2 이상이 찬성해 마지막 징계를 유보, 자격박탈을 보류시켰다. (선거규칙 7장 36조 2항) 후보자격 박탈이 유보된 「Promise with」선본은 이후 경고 1회에 준하는 징계를 받을 시 자동으로 탈락된다.

한편, 「변화하는 고대」선본은 지난 12일(화) 선거운동기간 이전에 인터넷과 게시판 등에서 사전선거운동을 펼쳐 선거규칙 11조 2항과 3항에 의해 경고 1회를 받았으며, 지난 15일(금)에는 정후보인 박종석(정경대 정외98)씨의 약력에 허위사실이 발견돼 시정명령을 받았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