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2002학년도 2학기 수시 등록율은 84.7%였다. 고교장 추천전형은 최종합격한 816명 중 130명이 미등록해 84.1%의 등록율을 나타냈다. 기타특별전형의 등록율은, 179명 모집에 22명의 미등록자가 나와 87.7%였다.

▲한독법률학회장인 이기수(법과대 법학과) 교수가 지난달 14일 신법학관에서 ‘독일법의 최근 동향’을 주제로 학술 발표회를 열었다.

▲지난달 20일 국제어학원에서는 영화 ‘I am Sam.’을 무료 상영했다. 이 날 행사는 국제어학원 교육 목적으로 시행된 것이며 한글 자막이 없이 영화를 상영했다.

▲인촌기념관이 내부 수리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번 수리 공사는 강당의 내부시설(무대장치, 조명장치, 내부바닥, 객석)이 설치한지 오래 돼 노후가 심하여, 안전상의 문제를 보완하기위해 시행하게 됐다.

지난달 16일부터 31일까지 공사 사전준비가 진행됐으며 오는 3일(금)부터 다음달 14일(금)까지 45일 간 철거 및 설치공사가 진행된다. 이 기간에는 인촌기념관을 이용할 수가 없다.

▲아세아문제연구소(소장=최장집·정경대 정외과 교수)는 지난달 11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동아시아 공동체: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가졌다.

▲행정대학원은 지난달 17일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의 저자인 유홍준 씨를 초청해 ‘문화 유산을 보는 눈’을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본교 교수 231명은 지난달 9일 미군 무죄평결에 반대하는 서명이 첨부된 성명서를 발표하고 한·미 주둔군지위협정(SOFA) 개정과 부시 대통령의 공개사과 등을 요구했다.

▲본교 교우회(회장=구두회)는 지난달 7일 육군 제7사단을 방문해 장병들을 위로하고 성금과 성품을 전달했다.

▲북한연구학회(회장=김동규 교수·인문대 북한학과)는 지난달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02년,격변하는 한반도 정세의 분석과 평가’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가졌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