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 홍보관 1층에 위치한 고전음악감상실에서 KBS 1 FM 실황 음악회 (연출 : 김신환 / 진행 : 정준호) 녹음이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됐다. 대학교 내의 음악 감상실에서 이 프로그램의 녹화가 진행된 것은 본교가 처음이다. 이날 프로그램 녹화엔 본교 관현악단 단원들과 고전음악감상실원들이 참석해 지난 16일(월) 바티칸의 바오로 6세홀에서 열린 교황 베네딕트 16세 80회 생일 축하 공연을 관람하고 라디오 진행자와 서로의 감상평을 교환했다.

진행자 정준호씨는 “그동안은 열린 공간을 선호했는데 축제의 계절이고 해서 대학탐방을 나서기로 했다”며 “음악 관련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평에 고려대학교를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방송은 지난 5일(토)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FM 93.1MHZ에서 방송 됐으며 KBS홈페이지(http://www.kbs.co.kr/radio/1fm/main.html)에서 다시 들을 수 있다.

최정활 고전음악감상실장은 “최초로 선정돼 기쁘다”며 “음악 감상실의 위치가 외진 곳에 있어 학생들에게 홍보가 잘 안됐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음악 감상실을 이용하는 학생 수가 더욱 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