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의 내신 부풀리기를 막을 동안 등 대입제도 개선안이 8월까지 마련되고 교원 평가는 퇴출용이 아닌 교사의 사기 진작용으로 활용된다.또 수준별 보충학습은 원하는 학교,교사,학부모,학생만 참여하는 등 자율적으로 운영된다.

안병영 교육부총리는 22일 오전 KBS1TV시사프로그램인"일요진단에 출연 이같이 밝히고 "교육혁신위원회를 통해 일서고교가 내신 부풀리기를 할수 없도록 또 할 필요가 없도록 하는 방안을 포함해 2008학년도 이후 대입제도 개선안을 8월말까지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 부총리는 또 "교사가 좀더 긴장하고 노력할수 있도록 교장평가제와 함께 교사평가제를 도입하되 경쟁용이나 통제용,퇴출용으로 쓰지 않고 교사가 자부심을 갖고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좋은 쪽으로만 활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어 "수업사수와 잡무를 줄이고 보수체계를 정비하는 등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교사가 수업과 평가의 중심이 될수 있도록 자율권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안 부총리는 "EBS 수능방송 밎 인터넷 강의 강사는 우수한 현직교사를 발굴하는 동시에 학원강사도 활용 하겠지만 돈으로 거래를 하지는 않을 것"이라며"기획단계부터 평가원과 제휴하기 때문에 수능 적합성과 높을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수준별 보충학습은 원치 않는 학교,교사,학생,학부모는 참여하지 않아도 되도록 규제의 색깔을 빼고 자율적으로 운영하되 학교가 학원화한다는 지적을 받지 않게 학원강사뿐 아니라 여러 분야 전문가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