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문과대 주최 ‘2004 녹두문대 전공박람회’가 열린다. ‘인문학을 자유롭게! 인문학을 인간답게!’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기획 강연회, 인문서전 및 서평대회와 ‘전공길라잡이’ 발간으로 이뤄진다. 기획 강연회는 서관 215호에서 5일간 열리며, 소설가 조정래씨를 비롯한 여러 유명 인사들이 참여한다.

△오는 3일(금) 오후 5시 30분부터 본교 형사법학회가 주최하는 ‘제36회 형사모의재판’이 인촌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형사법학회 소속 26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모의재판의 주제는 ‘학습지 교수에 대한 부당 영업요구와 침묵시위의 형법적 고찰’이다. 사회문제 뿐 아니라 사회적 약자의 권익향상에 초점을 맞추어 재판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1일(수) 오전 9시부터 3일(금) 오후 3시까지 중앙도서관 장애인휴게실내 사물함 신청 접수가 이뤄진다. 신청 자격은 본교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으로 지원양식을 작성하여 도서관 담당자 e-mail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양식과 도서관 담당자 e-mail은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사물함 사용기간은 오는 6일(월)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며 사용료는 무료다.

△대외협력처 홍보팀에서는 ‘고려대학교 학생홍보대사 7기’ 모집 신청을 오는 6일(월)부터 9일(목) 오후 6시까지 받는다. 모집대상은 휴학생을 포함한 1, 2, 3학년 학부생으로 20명 가량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과정은 1차 서류면접과 2차 면접으로 이뤄진다.
원서는 본교 홈페이지(http://www.korea.ac.kr) 또는 견학안내 홈페이지(http://tour.korea.ac.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접수 없이 대외협력처 홍보팀으로 직접 접수해야 한다.

△오는 4일(토) 교양관에서 일반 대학원 외국어 시험 실시된다. 1교시는 영어, 2교시는 기타외국어 시험이 진행된다, 전체 시험 과목은 △영어 △독어 △불어 △중국어 △노어 △일어 △서반아어이다. 시험 당일 오후 12시 50분까지 입실을 완료해야 하며, 세부사항은 대학원 학사지원부(3290-1351)로 문의하면 된다.

△다음달 3일(금) 오후 4시에 ‘중세 동아시아 세계에 있어서의 한국과 일본’이란 주제로 일본학 연구센터 초청 학술 강연회가 열린다. 사대신관 401호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회는 동경대학 義江彰夫(Yosie Akio, 총합문화연구과) 교수가 진행한다.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