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문·사회계캠퍼스

다람쥐길

  ‘다람쥐길’은 본관 뒤편에 있는 오솔길이야! 지름길로 쓰이는 곳이지만, 가끔 개운산에서 내려온 다람쥐들을 만날 수 있어. “남녀가 함께 걷다가 다람쥐를 만나면 사랑이 이뤄지지만, 청설모를 보면 연인 사이가 깨진다”는 말이 있지. 요즘은 아쉽게도 다람쥐길에 고양이가 출몰하면서 다람쥐를 보기 어려워졌어. 대신 귀여운 다람쥐 동상이 생겼지. 계절마다 바뀌는 다람쥐 동상의 의상을 보는 재미도 있단다! 다람쥐길은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학우에게 사랑받고 있어.

 

계절마다 다람쥐 동상의 의상이 바뀐다. 2023년 겨울의 다람쥐 동상.
계절마다 다람쥐 동상의 의상이 바뀐다. 2023년 겨울의 다람쥐 동상.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2년 여름, 마스크를 쓴 다람쥐 동상.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2년 여름, 마스크를 쓴 다람쥐 동상.

 

백주년기념삼성관 - 영화관

  안암골에도 영화관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니? 백주년기념삼성관 2층 멀티미디어열람실에 작은 영화관이 있단다. 각종 영화, 드라마 등 DVD가 준비돼 취향에 맞게 골라 볼 수 있어. 그동안 성신여대나 청량리까지 멀리 이동했던 친구들! 동기들과 함께 이곳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봐!

 

  *이용시간: 평일 9시~22시, 토요일 9시~15시, 공휴일 휴무

  **유의사항: 최소 신청인원 7명 이상, 최대 수용인원 22명

 

백주년기념삼성관 2층 멀티미디어열람실 영화관.
백주년기념삼성관 2층 멀티미디어열람실 영화관.

 

중앙광장 지하 - CCL, 고전음악감상실

  ‘중앙광장 지하’는 다양한 문화활동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야.

  CCL은 CJ Creator Library의 약자로, 영상촬영, 편집을 통해 1인 미디어를 생산할 수 있는 스튜디오가 있어. 이외에도 휴식 공간인 마루쉼터, 각종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이벤트 홀, 사용 인원에 따라 크기 변경이 가능한 그룹룸도 있다고! 도서관의 새로운 패러다임이지.

 

  *이용시간: 평일 9시~22시 / 토요일 9시~15시

  **이용규칙: 대화 및 식음료 반입, 휴식, 공부 가능

 

중앙광장 지하에 위치한 CCL.
중앙광장 지하에 위치한 CCL.

 

  고전음악감상실은 중앙광장 120호에 있어. 음대가 없는 고려대학교 학생들도 이곳에서 고전음악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 교향곡부터 오페라, 성악곡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어. DVD 감상도 가능하고 신청곡도 받아! 선곡표와 이벤트 소식은 고려대학교 고전음악감상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알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해!

 

  *이용시간: 평일 12시~16시 30분 운영시간표에 따라 운영

 

고전음악감상실에서 학생들이 음악을 듣고 있다.
고전음악감상실에서 학생들이 음악을 듣고 있다.

 

2.  자연계캠퍼스

산학관 - 하늘공원

  이공계 호랑이들 주목! 이공계캠퍼스에도 하늘공원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니? 산학관은 KU 조형물 뒤에 TECHNO COMPLEX라 적힌 건물이야. 옥상에는 탁 트인 하늘공원이 있는데 이곳에서 하나스퀘어는 물론 캠퍼스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어. 날씨가 좋을 때 여유도 즐길 겸 잠시 방문해봐도 좋을 것 같아. 아, 참고로 산학관 1층에는 식당이 있는데 학식 가격이 5500원으로 저렴하니 밥 먹고 소화할 겸 하늘공원 가면 좋을지도?

 

산학관 옥상에 위치한 하늘공원.
산학관 옥상에 위치한 하늘공원.

 

애기능생활관

  애생관 혹은 자생관으로 불리는 ‘애기능생활관’ 2층에는 학생식당이 있어. 애기능 학생식당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학식이 나와서 학생들이 자주 애용하지. 참고로 1층에는 고대빵 본점도 있다는 사실! 애기능생활관은 과학도서관과 연결돼 있으니 공부하던 호랑이들 학식과 고대빵을 먹어봐!

 

  *이용시간: 조식 8시~9시 30분, 중식 11시~13시 30분, 방학기간 조식 및 석식 운영 없음

 

애기능생활관 학생식당에서 학생들이 식사를 하고 있다.

 

애기능

  ‘애기능’은 봄이면 온갖 꽃들이 피는 동산이야! 자연계캠퍼스 한가운데 있고, 봄철에는 벚꽃과 영산홍이 예뻐서 CC들의 데이트 스팟으로 유명한 곳이지. 최근 ‘환승연애3’에 데이트 장소로 소개되기도 했어. 이곳은 정조 후궁 홍씨의 묘소가 있었고 사랑하는 빈의 능이라는 뜻으로 애기능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 자세한 내용은 고대신문 1875호의 <지나쳐온 캠퍼스 공간, 생생한 역사의 산 증인>을 참고해줘! 산책하며 기분 환기하기 좋은 곳이니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봐!

 

벚꽃을 흩날리는 학생들의 모습.
벚꽃을 흩날리는 학생들의 모습.

 

벚꽃이 만개한 애기능.
벚꽃이 만개한 애기능.

 

3. 녹지캠퍼스

화정체육관 - 피트니스 센터, 암벽등반장

  화정체육관 3층에 위치한 피트니스 센터는 레그프레스 머신, 시티드 로우 머신, 케이블 크로스 오버 ··· 이 모든 걸 화정체육관에서 저렴한 가격에 쓸 수 있어! 다들 함께 운동하며 건강한 삶을 즐겨보자!

  지하1층에는 암벽등반장이 있어! ‘암벽등반기초’ 프로그램이 무료로 준비돼서 직접 배워볼 수도 있고 교양 강의로 ‘암벽등반’도 있어. 화정체육관에는 피트니스, 스쿼시, 암벽등반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권도 있으니 관심 있는 호랑이들은 이용해봐도 좋을 것 같아!

 

  *이용시간: 평일 7시~21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가격: 학생기준 1개월 4만원, 2개월 7만6000원, 3개월 10만8000원

 

화정체육관 피트니스 센터에는 다양한 운동기구가 구비돼 있다.
화정체육관 피트니스 센터에는 다양한 운동기구가 구비돼 있다.

 

화정체육관 암벽등반장.
화정체육관 암벽등반장.

 

해연의학도서관

  아는 사람들만 아는 공부 스팟! 넓고 쾌적해서 공부하기 딱 좋은 스팟이 아닐까? 의과대학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학술 자료와 시설을 제공하며 의외로 비의학 관련 도서도 많이 보유하고 있어. 고려대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의학도서관 웹페이지를 통해 시설예약 신청을 할 수 있다고! 시험기간에 한 번씩 가보길 추천해!

 

  *개관시간: 자료열람실 평일(방학) 8시 30분~17시 30분, 주말 및 공휴일 휴무

 

해연의학도서관은 넓고 쾌적해 공부하기 좋다.
해연의학도서관은 넓고 쾌적해 공부하기 좋다.

 

아이스링크장

  ‘아이스링크장’은 친구들과 함께 스케이트를 타거나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도 쏠쏠한 곳이야. 아쉽게도 코로나 이후로 일반개장 운영을 하고 있지 않아. 그래도 강습은 여전히 진행한다고 해. 더운 여름철 가까운 곳에서 이색 여가로 체험해보자!

 

  *이용시간: 평일 14시 30분~16시 30분, 주말 13시 30분~16시 30분, 설·추석 명절 휴무

  **가격: 주 1회 레슨비 15~17만원, 입장료 4만원

 

일반개장을 운영하던 아이스링크장. 코로나 이후 현재는 강습만 진행된다.
일반개장을 운영하던 아이스링크장. 코로나 이후 현재는 강습만 진행된다.

 

제작 | 은서연 기자 silverbell@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