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손톱이 깨지거나 찢어질 때

  손톱이 깨지거나 약해지는 이유는 아연 때문이다. 아연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손톱이 찢어지거나 깨지는 등 손톱 끝 쪽이 약해지는 현상이 있다. 이런 경우, 견과류나 버섯 또는 굴 등을 섭취하면 도움이 되고, 단백질 풍부한 달걀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또한 손톱은 단백질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건강한 손톱을 위해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할 필요가 있다.

 

  5. 귀에서 자주 이명이 들리는 경우

  귀에서 ‘삐--’하고 머리 아픈 소리가 나는 이명의 경우는 주로 스트레스와 영양소 불균형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다. 불규칙한 생활이나 과로를 했을 경우 흔히 겪는 현상인데, 이것이 계속 된다면 노이로제나 난청, 어지러움이 동반되는 등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어 이명을 경험했을 시, 가볍게 생각하기 보다는 영양 보충과 충분한 휴식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렇듯, 사소할지라도 전에 없던 몸의 현상이 자주 일어난다면, 분명 우리 몸에서 신호를 보내는 것이니 가볍게 생각하고 지나치는 것은 금물이다. 병을 키우는 것보다 더 미련한 행동은 없다. 지금까지 소개한 현상 중 자신에게 해당사항이 있는지 체크해보고, 철저하게 자가진단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신에게 필요한 건강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알고 스스로 예방하는 현명하고 건강한 자취생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고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