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5/16(일)] 재능기부에 대한 "제 1회 나비형인간 컨퍼런스"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닉네임
재능기부를실천하는나
등록일
2010-05-14 10:34:17
조회수
10335
제1회 나비형인간 컨퍼런스 개최
16일 SKT 타워 Supexhall에서 ‘재능기부’ 주제로 한 컨퍼런스 열려

새로운 기부 형태인 ‘재능기부’를 소개하고 재능기부의 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컨퍼런스가 열린다.
재능기부 단체인 나비형인간(대표: 고영)은 5월 16일 을지로 SKT 타워 4층 SUPEXHALL에서 ‘What is 재능기부? How to 재능기부?”라는 주제를 가지고 대한민국 최초 재능기부 컨퍼런스인 제1회 나비형인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기업 및 개인의 사회기부활동이 자리를 잡으면서 ‘재능기부’가 새로운 기부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재능기부를 특별한 능력을 가진 전문가만이 할 수 있는 것으로 오해하고 있다. 단체 나비형인간은 이러한 재능기부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고 ‘모든 사람들은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누군가는 당신의 재능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세상에 알리고자 이번 컨퍼런스를 준비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자신의 재능을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나누어 주고 이를 즐길 줄 아는 사람을 ‘나비형인간’이라 명명하고, 또한 재능기부가 정확히 무엇이며 각각의 사람들이 재능을 어떻게 기부할 수 있을지 재능기부 단체들의 이야기를 통해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제 1 부
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 배.찾.사
(배움을 찾는 사람들)
국제시민실천센터
(TGAL)
향기 나는 사람들
기업을 통한 재능기부 활동 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 공작단
프로보노 재능기부 활동 마케팅공화국
S.C.G
(Social Consulting Group)
제 2 부
주제 : 제 4의 물결
(나비형인간 강연) 고영 대표
이번 컨퍼런스는 총 6개의 대학생 ∙ 기업 ∙ 전문가 재능기부 단체의 활동 내용과 재능기부 노하우를 발표하는 제 1 부와 제 2 부 단체 나비형인간 고영대표의 ‘제4의 물결’을 주제로 한 강연,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 부에서 대학생 재능기부단체로 배움을 찾는 사람들, 국제시민실천센터, 향기 나는 사람들이 참여하고, 기업의 재능기부를 소개할 때는 아름다운가게의 아름다운 공작단이 연사로 나선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공화국과 SCG(Social Consulting Group)이 프로보노를 통한 재능기부활동에 대해 설명한다. 제 2 부에서는 단체 나비형인간 고영대표가 ‘제 4의 물결’이라는 제목으로 21세기 새로운 리더상이 될 나비형인간에 대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단체 나비형인간 박노훈 사무국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재능기부활동을 하는 단체를 청중으로 초청함으로써 재능기부 단체간의 정보교류와 네트워크형성의 장이 되길 바라며, 또한 개인에게는 재능기부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동기부여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하자센터, SIFE KOREA, 케피터즈 등 국내외의 다양한 단체들이 청중으로 참여할 제1회 나비형인간 컨퍼런스는 향후 지속적인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의 많은 재능기부단체들을 발굴, 소개하고 청중에게는 다양한 재능기부 사례를 알림으로써 재능기부에 대한 인식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차후에 진행될 컨퍼런스는 세 달 간격으로 열릴 예정이며, 여러 직종과 직업을 더욱 다양하게 준비하여 ‘나비형인간 한마당’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제 1 회 나비형인간 컨퍼런스는 단체와 개인 모두 butterflyhuman@gmail.com으로 사전 신청하면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작성일:2010-05-14 10:34:17 222.234.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