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유게시판

제목

(졸업생이 재학생에게)차라리 고대문화를 없애라..

닉네임
크림슨
등록일
2003-09-23 09:53:53
조회수
6408
오늘 아침 회사에 출근해서 컴터를 켰더니 학교소식이 네이버에 올라와 있는 걸 보고 한 마디 남기려고 멀리 멀리 여기까지 왔네요.

제목이 참~ 선정적이더군요. "고연전은 돈잔치, 고려대교지 강력 비판~"

그냥 하도 어이가 없어서 묻고 싶더군요.

그럼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안들어가는 행사가 있는지하고.. 도대체 고대문화는 무얼 지적하고 싶었는지 모르겠더군요. 학생들이 먹는 간식비가 두 학생의 등록금이고 에드벌룬이 한 사람의 등록금이고, 총학생회에서 고연제에 들어가는 돈이 선거관리비의 46배이고,총학 집행사업부의 4배라는 등등...

일단 고연전이 아니라 고연제(명칭이 바뀐지 10년도 넘은거 같은데..)라는 명칭부터 지적하고 말해봅시다..

그래서, 어떻게 하자구요?

간식 먹지 말자구요? 아님 에드벌룬 띄우지 말자구요? 그 돈이 3명의 불우한 학생의 등록금이 될 수 있다면 그렇게 하세요..

왜, 한 걸음 나아가 형식적인 학교행사.. 그거 다 요식행위고 돈만 들어가는 거니.. 입학식도 그냥 첫강의 시간에 교수가 대신하고 졸업식? 그것도 사진찍기 위해 돈 퍼들이는거니..그것도 걍 정문에서 졸업장 나눠주고 총장이 졸업생들 일일이 악수하는 걸로 대신합시다..

아. 참! 중요한 걸 빠뜨렸네요..

읽지도 않는 고대문화(이것도 10년은 넘은 일같던데..), 이거야 말로 돈낭비니까 이거 없애고 가난한 학생 등록금 합시다..

무슨 넘의 교지가 갈수록 겉모양만 화려해지고.. 내용은 개뼈따귀같은 소리만 하는지 참, 언론자유라 해서 그러려니 했지만.. 고대문화가 학교를 위해, 또는 학우를 위해, 아.. 늘 잠꼬대처럼 외치는 민중해방을 위해.. 기여한게 무엇이 있는지 한 번 물어보고 싶습니다. 고대문화 기자들.. 당신들은 교지를 써가면서 정작 무엇을 실천하고 있는지, 사회로 나아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혹시 얄팍한 지식이랍시고 비판을 치장하여 자신의 덜된 펜을 마구 휘두르고 있는건 아닌지 말이요..

대중의 담론이 되고 대중의 주요 의제가 되는 사안보다는 소수를 대변한다는 미명하에 싸이코같은 담론만을 되새기는 자기최면속에 사는건 아닌지 궁금하오.


고연제가 축제라는 소리도 첨들어봤거니와(언제부터 고연제가 축제였나? 한마당이면 몰라도.. 무슨 귀족자본티나는 축제란 말인가?) 고연제가 지나치게 돈으로 가는 문제가 있다면 무엇을 어떻게 바꾸자라 하던지.. 싸잡아서 돈잔치~ 불어라 돈바람~이라니.. 마치 스포츠조선의 헤드라인을 보는 듯 하외다..

비교할 게 없어서 갖다 붙인 사안들도 우습고 안쓰럽더외다.. 왜 그럴때만 만만한 학우의 등록금이요? 정말 당신들이 학우의 등록금을 걱정하오?

선거관리비의 46배라면 결국 총학선거관리비가 1000만원이라는 소리인데.. 요새도 그렇게 관리하는데만 돈이 많이 드오? 그 돈, 머에 쓰오? 홍보물 몇개. 나머지는 다 간식비 아니오?

총학생회 사업비의 4배라는데, 총학 집부가 그렇게 돈 많이 쓰오? 결국 총학 사업은 공식 사업이니 별도로 돈이 들어갈거고..집행부 20명도 안될텐데 한 학기당 천만원씩 머에 쓰오? 활동비 하오?


고대문화의 모습은 마치 배부른 프로테라리아의 거만함을 보는 듯 하외다..책상머리에 앉아서 펜이나 깔작거리는.. 자신이 쓴 글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도 모르는, 자신의 지향하는 바가 사실상 아무것도 없는 아나키스트 같은 작태의...

이게 고대문화라면... 정확하게 앞의 2자는 빼시오.. 고대는 빼란 말이요..

학교를 팔아서 자신의 비판성을 자랑하고 싶다면 교지에서 나가서 하시오.. 정확하고 정당하며 그리고 그 결론이 학교에 기여하고 학우의 의식을 기여하는 비판을 해야지.. 요즘처럼 개별화되고 자본의 축제화된 모든 행사에서 그나마 있는 대동의 장마저 부수고 싶단건지...

저따위 글을 써놓구 고대문화라의 기자들은 유명연예인이 나오는 응원한마당에는 나갈까? 아니면 나갔을까?


짜증스러워서 이제 학교를 돌아보기도 싫소.. 어째 좋은 소식은 없고 하고 한 날 같은 소리인지..

돈 내라는 소리던지, 아니면 어설프고(이건 좋다~) 고민없는 글 따위나 써대며 스포라이트를 받고 싶어하는 저런 기사던지...
작성일:2003-09-23 09:53:53 211.245.19.103